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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 (전체 2,037건)
[유희성의 The Stage 149] 뮤지컬 ‘블랙슈트’
나는 누구인가?나의 정의는 무엇인가?나의 신념은 무엇인가?청소년기를 지나 성인의 문턱에 들어서면 누구나 한 번쯤 되뇌어보거나 되새겨 봄...
유희성 칼럼니스트  |  2019-08-12 17: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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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희성의 The Stage 148] 뮤지컬 ‘스웨그에이지 : 외쳐, 조선!’
뮤지컬 ‘스웨그에이지’는 2019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공연예술 창작산실 올해의 레파토리로 선정되어 지원을 통해 제작된 작품이다. 시작은 ...
유희성 칼럼니스트  |  2019-07-19 0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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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뷰] 평범한 소년이 제왕이 되기까지, 뮤지컬 ‘엑스칼리버’
뮤지컬 ‘엑스칼리버’는 가장 드라마틱한 운명을 부여받은 한 인간의 격정적인 성장기다. 소년 ‘아더’는 평범한 삶에서 벗어나 한 종족을 ...
박세은 기자  |  2019-06-28 17: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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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희성의 The Stage 147] 뮤지컬 ‘엑스칼리버’
EMK 뮤지컬 컴퍼니는 그동안 뮤지컬 ‘모차르트’를 필두로 ‘몬테크리스토’, ‘엘리자벳’, ‘레베카’ 등 완성도 높은 정통 유럽뮤지컬을...
유희성 칼럼니스트  |  2019-06-20 13: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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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뷰] 셰익스피어와 뮤지컬의 재기발랄한 조우, 뮤지컬 ‘썸씽로튼’
단순하고 유쾌하게 폭소를 터뜨리지만 그 방식은 치밀하고 짜릿하다. 낯선 외국 배우들이 만담처럼 주고받는 대사와 슬랩스틱, 시트콤처럼 잘...
박세은 기자  |  2019-06-17 17: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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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뷰] 죽음 같은 사랑, 뮤지컬 ‘안나 카레니나’
눈보라치는 러시아의 기차역. 처음으로 사랑이라는 황홀경에 빠진 안나는 눈을 맞으며 “피할 수 없고 도망칠 수도 없는” 운명을 노래한다....
박세은 기자  |  2019-06-10 18: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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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뷰] 삶은 권태를 편집하지 못한다, 연극 ‘고도를 기다리며’
어떤 궤적도 그리지 않고 무질서의 사소한 해프닝들이 지나간 무대. 관객에게 그 무엇도 남지 않을 것 같지만 함께 ‘견뎌낸’ 느낌이 오롯...
박세은 기자  |  2019-05-21 17: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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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희성의 The Stage 146] 뮤지컬 ‘그리스’
뮤지컬 ‘그리스’는 1971년 미국 시카고에서 첫선을 보이고 이듬해 1972년 브로드웨이에 입성했다. 이후 1980년까지 무려 3388...
유희성 칼럼니스트  |  2019-05-20 16: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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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뷰] 별들이 보낸 진실의 편지, 뮤지컬 ‘시데레우스’
한 번 진실을 알게 된 자는 그것을 알지 못했던 때로는 더 이상 돌아갈 수 없다. 성경에 기반한 천동설의 신념에서 벗어나 망원경으로 직...
박세은 기자  |  2019-05-03 19: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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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희성의 The Stage 145] 뮤지컬 ‘여명의 눈동자’
2019년은 1919년 3.1운동과 임시정부 100주년을 기념하여 많은 문화행사와 작품들이 제작되었다. 뮤지컬 ‘여명의 눈동자’도 그 ...
유희성 칼럼니스트  |  2019-04-17 19: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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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뷰] 너를 지키기 위해 만든 거짓의 갑옷, 연극 ‘왕복서간’
때론 진실보다 거짓을 말하는 쪽이 힘든 선택이 된다. 진실이라고 해서 언제나 친절한 얼굴을 하고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이다. 진실의 칼...
박세은 기자  |  2019-04-16 2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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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뷰] 당신은 그저 당신일 뿐, 뮤지컬 ‘호프’
앞에 그럴듯한 수식이 붙는 말이 오히려 가짜 같을 때가 있다. 투박하고 직설적이고 짧은, 마치 한숨 같은 말들은 그래서 때때로 더욱 와...
박세은 기자  |  2019-04-12 18: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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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뷰] ‘지킬앤하이드’ 민우혁, 하이드만큼 ‘강렬한 지킬’로 차별화
한국 관객이 가장 사랑하고, 주연 배우로 이름을 올리는 것이 영광이 된 자리. ‘지킬앤하이드’의 주역에 민우혁이 새롭게 합류해 성공적으...
박세은 기자  |  2019-04-05 15: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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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희성의 The Stage 144] 뮤지컬 ‘그날들’
뮤지컬 ‘그날들’이 많은 관심 속 2013년에 대학로 뮤지컬센터 개관작으로 오픈했다.뮤지컬 ‘그날들’은 작품성과 대중성을 인정받으며 화...
유희성 칼럼니스트  |  2019-03-22 18: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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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뷰] 뮤지컬 ‘여명의 눈동자’, 우린 결국 같은 길을 가는 바다
새하얗게 눈 덮인 설산 위로 그 예전 드라마의 감동을 일깨우듯 섬세한 피아노의 선율이 쏟아져 내린다. 평범했던 여인 윤여옥이 총을 맞고...
박세은 기자  |  2019-03-22 17: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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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뷰] 스러지는 꽃 같이 애처로운 사랑이여, 뮤지컬 ‘아랑가’
마치 소리와 색채가 가슴에 물을 들이는 것 같다. 한 폭의 수묵화에 부채와 손끝과 한복의 옷고름이 넘실거리는 춤사위가 더해져 그림이 되...
박세은 기자  |  2019-02-25 17: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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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희성의 The Stage 143] 뮤지컬 ‘아랑가’
창극과 뮤지컬의 경계를 허물며 2016년 창작 초연부터 주목을 받은 뮤지컬 ‘아랑가’가 돌아왔다.뮤지컬 ‘아랑가’는 김부식의 원작 ‘삼...
유희성 칼럼니스트  |  2019-02-22 2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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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뷰] 한낱 인간의 위대한 의지, 연극 ‘오이디푸스’
운명이란 무엇인가. 운명은 이미 놓여진 길인가, 자신이 걸어감으로써 만들어지는 길인가. 연극 ‘오이디푸스’는 가혹한 숙명을 피하려 안간...
박세은 기자  |  2019-02-06 18: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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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뷰] 뮤지컬 ‘플래시댄스’, 흥겹고도 찡한 추억소환의 시간
선머슴 같은 옷차림에 꾸미지 않은 얼굴, 하지만 음악만 나오면 돌변하는 그녀의 파워풀한 댄스에 전 세계 수많은 관객들이 홀리듯 스크린에...
박세은 기자  |  2019-01-28 14: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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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희성의 The Stage 142] 가족 뮤지컬 ‘공룡 타루’
2016년 12월 13일부터 2017년 1월 30일까지 시대를 초월한 환타지 가족 뮤지컬 ‘공룡이 살아있다’라는 작품이 강동아트센터에서...
유희성 칼럼니스트  |  2019-01-25 11: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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