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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 식품의 최고주자, 양파!만병통치 양파, 지방 너 마저

 

양파가 건강에 좋다는 건 많이 알려져 있다. 이 사실도 알고 있는가? 양파에 지방을 녹이는 성분이 있어 건강뿐 아니라 다이어트에도 좋다는 사실! 무기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해 혈액순환과 변비에 좋으며, 칼슘 함량까지 높아 다이어트하는 여성들이라면 꼭 챙겨먹어야 하는 음식 중 하나다 바로 양파다. 하루 3분의 1쪽 양파 섭취로 건강은 물론 날씬한 몸매도 챙겨보자.

 

양파, 다이어트에 어떻게 좋은가

 

양파는 지방 함량은 적은데 비해 채소로서는 단백질이 많다. 또한 양파에는 ‘유화프로필’이라는 성분이 있어 우리 몸에 불필요한 젖산과 콜레스테롤, 고지방을 녹인다. 다이어트 운동시 근육이 많이 뭉쳤을 때 양파를 섭취하면 이를 풀어주는 효과가 있어 운동 효과를 높여준다. 다이어트에는 숙면도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양파는 불면증에도 효과가 있다. 양파를 먹어도 좋지만 생양파를 썰어서 머리맡에 놓고 자도 효과가 있다. 피를 깨끗하게 정화시켜 주는 역할도 하기 때문에 여성의 피부미용에 좋으며, 잔주름 예방 효과도 있다.

 

양파 다이어트는 어떻게?

 

양파물을 만들어 보리차처럼 마시거나 아침과 저녁 식사 전에 마시면 다이어트 효과를 높일 수 있다. 양파 3개와 물을 1:2의 비율로 섞은 후 냄비에 넣고 10분 정도 충분히 끓여 양파가 흐물흐물해지면 물만 따로 모아둔다. 그 물을 수시로 물마시듯 마시면 양파의 지방 분해 성분으로 인해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다. 식사량을 평소의 2/3로 먹는다면 더욱 효과가 좋다.

 

체질에 따라서 설사가 나는 경우가 있다. 이 경우에는 양파를 조금씩 먹는다. 혈관 벽에 붙어 있는 콜레스테롤 또는 혈전이 갑자기 많이 녹게 되면 피가 잘 안 통하는 경우도 있다. 이때 머리가 좀 띵한 기분이 있을 수도 있지만 시간이 지나면 괜찮아진다. 물에 삶은 양파를 식사대용으로 먹을수록 효과는 높아진다. 하지만 밥은 전혀 먹지 않고 양파즙만 3일 이상 마시는 것은 삼가 하는 것이 좋다.

 

 

출처_365m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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