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4.7.22 월 23:52
상단여백
HOME 뮤지컬
에스앤코 ‘2024년 뮤지컬 라인업’ 4편 공개<스쿨 오브 락>, <디어 에반 핸슨>, <하데스타운>, <알라딘>
에스앤코 2024년 뮤지컬 라인업

에스앤코(대표: 신동원)가 2024년 라인업을 공개한다. 현재 전 세계 관객들이 가장 보고 싶어하는 Wish List이자 Must See Musical로 엄선되었다. 

1월 <스쿨 오브 락> 월드투어, 3월 <디어 에반 핸슨>, 7월 <하데스타운>, 그리고 11월 <알라딘>으로 브로드웨이, 웨스트 엔드를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글로벌 히트 콘텐츠 라인업을 예고한다.

호평 받은 화제의 ‘웰메이드’ 뮤지컬의 귀환

관객들이 손꼽아온 화제의 작품들이 돌아온다.

먼저 2024년의 포문을 열 첫 작품은 <스쿨 오브 락> 월드투어로 1월 12일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에서 개막해 3월 24일까지 공연되며 4월 부산 드림씨어터에서 개막한다. 5년 만의 내한으로 거장 앤드루 로이드 웨버의 새로운 대표작이다. 

토니상, 올리비에상, 왓츠온스테이지상 등 유수의 어워즈에서 수상 및 노미네이션 되었으며 브로드웨이, 웨스트 엔드에서 성공을 거둔 이후 US투어, UK투어, 월드투어 등 주요 도시에서 끊임없이 공연되고 있다. 폭넓은 장르의 명곡, 천재적인 재능의 영캐스트를 비롯해 무대 위를 종횡무진하는 배우들의 100% 라이브 연주, 유쾌한 에너지 등으로 작품성과 흥행성을 인정받은 웰메이드 작품으로 각광받았다.

평단과 관객으로부터 폭발적인 찬사를 받은 <하데스타운>은 7월 샤롯데씨어터에서 개막, 이후 부산 드림씨어터에서 공연 예정으로 2년여 만에 돌아온다. 

한국 초연 당시 토니상이 선택한 브로드웨이 최신작의 전 세계 최초 라이선스로 주목 받았으며 토니상에서 작품상을 비롯해 총 8개 부문 최다 수상, 그래미상 최고 뮤지컬 앨범상 수상한데 이어 2024년 웨스트 엔드 초연이 예정되어 있는 등 21세기에 탄생한 최고의 화제작이다. 다양한 장르의 음악과 혁신적인 무대 연출을 완벽하게 구현하며 한국뮤지컬어워즈 대상을 비롯해 국내 모든 뮤지컬 어워즈의 주요 부문을 휩쓸며 수상했다. 그리스 신화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스토리를 그렸다.

3월 <디어 에반 핸슨> 포스터

한국으로 옮겨진 ‘브로드웨이’ 한국 최초 공연

오랜 시간 기다려왔던 대형 한국 초연작들도 예정되어 있다.

아시아 최초 라이선스 <디어 에반 핸슨>은 3월 28일부터 6월 23일까지 충무아트센터 대극장, 이후 부산 드림씨어터에서 공연된다. 2016년 브로드웨이 입성과 동시에 토니상 작품상을 포함한 6관왕, 그래미상 최고 뮤지컬 앨범상 등 유수의 시상식을 휩쓸었다. 

배우들이 꼽는 ‘참여하고 싶은 작품’에 빠지지 않는 작품으로 영화 ‘라라랜드’, ‘위대한 쇼맨’의 작곡/작사 듀오 파섹 앤 폴, <넥스트 투 노멀> 등으로 4차례 토니상을 수상한 마이클 그리프가 브로드웨이 초연 연출을 맡았다. 현대 사회에서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외로움' 대한 이야기를 그리며, 서로에게 건네는 작은 위로가 모여 커다란 기적을 만들 수 있다는 감동의 메시지를 전한다.

세계적인 성공을 거둔 디즈니의 히트 뮤지컬 <알라딘>은 브로드웨이 여행객들의 필수 관람작으로 대표되는 최고의 화제작이다. 2014년 초연 이후 10년 만에 성사된 한국 초연을 앞둔 <알라딘>은 3,000회 이상 공연돼 브로드웨이 최장기 뮤지컬 Top20에 차트인 하는 등, 최근 10년 사이에 등장한 작품 중 가장 빠르게 메가 히트 콘텐츠가 될 것으로 손꼽히며 그 위상을 입증하고 있다. 

전 세계 4개 대륙에서 9개 프로덕션이 제작, 1,600만 명이 관람, 현재 브로드웨이, 북미투어, 도쿄, 마드리드, UK투어가 진행중이다. 세계적인 흥행을 기록한 동명의 애니메이션 원작으로 11월 서울 샤롯데씨어터 개막 이후 부산 드림씨어터에서 공연 예정이다.

에스앤코는 <오페라의 유령>, <라이온 킹>, <위키드>, <하데스타운> 등 전 세계적으로 사랑을 받은 글로벌 히트 콘텐츠를 국내를 비롯한 아시아 뮤지컬 시장에 선보여 왔다. 뮤지컬 입문자와 공연 애호가들에게 현 브로드웨이, 웨스트 엔드 등 뮤지컬 코어 마켓에서 각광받는 최신, 최첨단 작품들을 엄선해 소개했다. 새로운 관객의 유입과 국내 뮤지컬 시장의 확대, 나아가 아시아 지역 내 거점 시장으로서 한국 시장의 저변과 영향력을 확대하는 역할에 앞장서고 있다.

각 공연의 자세한 정보는 추후 공개 예정이다.

자료 제공_에스앤코

박세은 기자  newstage@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