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4.5.20 월 18:19
상단여백
HOME 컬쳐 컬쳐일반
성동문화재단 송년 공연 ‘수고했어, 올해도!’ 개최12월 29일과 30일 양일간 소월아트홀

재단법인 성동문화재단(이사장 정원오)은 2023년 성동문화나눔 송년 공연 ‘수고했어, 올해도!’를 12월 29일과 30일 양일간 소월아트홀에서 개최한다.

연말연시 성동문화나눔 송년 공연은 지난 한 해 성동문화재단에서 기획·제작한 공연을 즐기고 사랑하는 구민을 위해 마련한 공연으로 실내악 타악기, 뮤지컬, 오페라, 클래식, 대중음악 등 다채롭고 품격있는 음악 공연으로 구성되었으며 올 한 해를 쉼 없이 달려온 성동구민과 함께 문화나눔의 가치를 공유하고 위로와 감사, 희망과 응원의 마음을 담은 공연이다. 

12월 29일 카로스 타악기 앙상블은 독특하고 신비로운 타악기의 매력에 흠뻑 빠져보는 시간으로 2022년에 이어 다시 성동문화재단을 찾은 실내악 타악기 그룹 카로스 타악기 앙상블이 타악기로 편곡된 ▲무소륵스키의 ‘전람회의 그림’부터 크리스마스 캐럴까지 카로스 타악기 앙상블만이 들려줄 수 있는 환상적인 무대를 보여준다. 또한 팝소프라노 윤나리와 엘페라는 ▲뮤지컬 마이 페어 레이디의 ‘I Could have danced all night’ ▲오페라 투란도트의 ‘Nessun dorma’ 등 이름만 들어도 우리에게 설렘을 주는 음악으로 아름다운 송년의 밤을 선사한다.

사진_카로스 타악기 앙상블

12월 30일에는 올해의 마지막을 장식할 품격 있고 다채로운 송년 콘서트가 이어진다. 2023년 성동문화재단의 기획 공연에 참여하여 큰 호응을 얻은 피아니스트 송영민, 베이스 구본수를 비롯하여 실력파 피아니스트 성해린, 소프라노 권은주가 함께하여 행복했던 올해의 추억과 내일의 희망에 대해 노래하는 시간을 갖는다. 

피아니스트 송영민과 성해린은 1Piano 4Hands로 ▲차이콥스키의 ‘호두까기 인형’  ▲베토벤의 ‘교향곡 9번 합창’을 연주하고 베이스 구본수와 소프라노 권은주의 한국 가곡 ▲김효근의 ‘삶이 그대를 속일지라도’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의 ‘All I Ask of You’로 영혼을 울리는 감동적인 무대를 선사한다. 또한 감성적인 보컬 지세희 ▲조용필의 ‘걷고 싶다’ ▲인순이의 ‘거위의 꿈’으로 한 해 동안 열심히 달려온 우리에게 조용한 위로를 건네며 인기가수 김현정은 ▲‘그녀와의 이별’, ‘되돌아온 이별’, ‘혼자한 사랑’ 등 본인의 신나는 댄스 히트곡으로 2023년의 대미를 장식한다.

성동문화재단 정원오 이사장은 “연말연시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했던 우리의 한 해를 뒤돌아보며 송구영신의 마음으로 서로를 위로하고 문화 나눔의 가치를 느낄 수 있는 따스한 힐링의 시간을 소월아트홀에서 만나보시길 기대한다.”라는 말에 이어 “내년에도 대중성과 예술성을 겸비한 기획공연을 통해 구민들에게 감동의 시간을 선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이번 ‘2023 성동문화나눔 송년 공연’ 카로스 타악기 앙상블은 12월 29일 오후 7시 30분, 송년 콘서트는 12월 30일 오후 5시 소월아트홀에서 진행한다. 티켓은 전석 3만원이며 성동구민, 학생, 장애인 및 국가유공자, 만 65세 이상 경로우대자, 다둥이카드 발급 대상자는 50% 할인 가능하다. 성동문화재단 홈페이지(www.sdfac.or.kr)와 인터파크 티켓(1544-1555)에서 예매 가능하고 자세한 사항은 성동문화재단 홈페이지 또는 소월아트홀로 문의(02-2204-7574)하면 된다.

자료 제공_성동문화재단

박세은 기자  newstage@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