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4.2.23 금 16:38
상단여백
HOME 연극
DAC Artist 진해정 신작, 연극 ‘러브 앤 인포메이션’ 개막10월 17일부터 11월 4일까지 두산아트센터 Space111
두산아트센터_<러브 앤 인포메이션> 공연사진

두산아트센터는 2023년 10월 17일부터 11월 4일까지 DAC Artist(두산아트센터 아티스트) 진해정 신작, <러브 앤 인포메이션>을 두산아트센터 Space111에서 공연한다.

DAC Artist 진해정은 사회 중심에서 밀려난 이들의 삶에 주목하며 그들의 이야기를 전하는 창작자다. 2016년부터 창작집단 ‘프로젝트 이어’를 통해 입양인, 여성, 퀴어 등 사회적 소수자를 들여다보는 작업을 해왔다. 그동안 연극 <웰킨>, <몬순>, <로테르담>, <네가 있던 풍경> 등을 통해 관객과 만나왔다.

<러브 앤 인포메이션>은 7개의 섹션 안에 70여개의 마이크로 드라마와 100명이 넘는 인물들로 구성되어 있다. 작품은 퍼즐 같은 장면들을 연속적으로 배치하여 그 사이 끊어진 대사나 장면들을 상상하게 하고 호기심을 자극한다. 전통적인 드라마 형식에서 벗어난 실험적인 형식으로 관객은 공연을 보는 내내 마치 인터넷 스크롤을 넘기거나 틱톡, 릴스 등의 숏폼 컨텐츠를 보는 듯한 느낌을 받게 된다. 

DAC Artist 진해정은 “대본을 거듭 읽을수록 현재 가지고 있는 연극적 고민과 우리 사회 안에서 논의되어야 할 부분이 잘 담겨있는 것 같아 작품을 선택하게 됐다”고 연출 계기를 밝혔다.

수많은 정보와 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우리는 쉴 틈 없이 새로운 정보와 자극에 노출되고 있다. 이로 인해 정보에 대한 불안감과 피로감은 증가하고 인간관계는 정보의 격차로 갈등 상황에 놓이게 되며 이는 우리의 삶의 분열을 일으킨다.

두산아트센터_<러브 앤 인포메이션> 공연사진

어디서 봤는지 기억조차 나지 않는 무수히 많은 정보 속에서 자신이 알고 있는 것이 맞는지 믿음이 무너진 상태의 인물들의 모습은 다양한 정보와 자극 속에서 방향을 잃고 휩쓸리고 있는 현대인의 모습과 닮아 있다. 진해정 연출은 이 작품을 통해 인간의 알고자 하는 욕망이 어떻게 우리 삶을 변화, 분열시키는지 보여줄 예정이다.

<러브 앤 인포메이션>은 5명의 배우가 100명 이상의 등장인물과 70여 개의 장면을 연기한다. 배우로는 권은혜, 권정훈(제57회 동아연극상 신인연기상), 성수연(제55회 백상예술대상 젊은연극상), 이주협, 황은후(제56회 동아연극상 신인연기상)가 출연한다.

DAC Artist(두산아트센터 아티스트)는 40세 이하 젊은 예술가들을 발굴, 선정하여 신작 제작, 작품개발 리서치 및 워크숍, 해외 연수 등 다양한 창작활동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자람(국악창작자), 성기웅(작/연출가), 여신동(무대디자이너/연출가), 김은성(극작가), 이경성(작/연출가), 양손프로젝트(창작그룹), 윤성호(작/연출가), 이승희(국악창작자), 김수정(작/연출가) 등이 선정되었다. 2021년부터는 보다 많은 창작자들과 만나기 위해 공모로 전환해 매년 2명씩 선정하고 있으며 2023년에는 강현주(작∙연출가), 진해정(작∙연출가)이 신작으로 관객들과 만난다.

공연 예매는 두산아트센터 홈페이지와 인터파크에서 가능하다. 10월 22일(일) 공연 후에는 관객과의 대화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문의: 두산아트센터 00-708-5001. www.doosanartcenter.com)

자료 제공_두산아트센터

박세은 기자  newstage@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