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3.12.8 금 16:57
상단여백
HOME 컬쳐 컬쳐일반
문화∙예술로 물드는 가을, ‘나루랑 버스킹’ 즐겨요!9. 1(금) ~ 10. 28(토) 나루아트센터 야외공연장

(재)광진문화재단(이사장 김경호)이 오는 9월 1일(금)부터 10월 28일(토)까지 나루아트센터 야외공연장에서 하반기 <나루랑 버스킹>을 진행한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나루랑 버스킹>은 어린이대공원부터 뚝섬한강공원에 이르는 능동로 일대를 문화와 예술이 숨 쉬는 거리로 탈바꿈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2023년 상반기(4월~7월)에는 50여 팀이 참여해 구민들의 일상에 예술을 선사한 바 있다.

하반기 <나루랑 버스킹>은 매주 금요일 오후 5시, 토요일 오후 3시에 각각 진행되며 2023년 선발된 나루아티스트 40여팀이 재즈, 뮤지컬, 클래식, 대중음악 등의 공연을 선보인다.

이외에도 지역 예술가 작품 및 수공예품을 직접 보고 구매할 수 있는 ‘건대프리마켓’이 매주 토요일 12시부터 진행되며, 가죽공예∙도예∙여행드로잉 등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보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다. 이번 하반기 <나루랑 버스킹> 관련 세부 출연진 및 자세한 사항은 광진문화재단 공식 홈페이지(www.naruart.or.kr) 및 전화(02-2049-4700)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진섭 광진문화재단 사장은 “2023년 하반기 <나루랑 버스킹>에는 공연, 플리마켓은 물론 체험 프로그램까지 더해져 보다 다양한 예술을 접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라며 “앞으로도 광진문화재단은 자양동에 위치한 나루아트센터, 중곡동에 위치한 광진어린이공연장을 중심으로 문화와 예술이 공존하는 능동로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2015년 11월 출범한 (재)광진문화재단은 나루아트센터 및 광진어린이공연장을 기반으로 예술성과 대중성을 겸비한 공연, 전시 및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며 문화예술을 통한 지역 주민과의 만남을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또한 지역 특성에 맞는 신규 콘텐츠 사업과 지역문화 네트워크를 연계하며, 생산하는 문화공간으로 거듭나기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 중이다.

자료 제공_(재)광진문화재단

박세은 기자  newstage@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