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3.11.30 목 21:18
상단여백
HOME 컬쳐 컬쳐일반
경기아트센터, 제8회 대한민국 청소년교향악축전 개최오는 8월 19일부터 9월 9일까지 축제 이어져

경기아트센터(사장 서춘기)는 오는 8월 19일 (토)부터 9월 9일 (토)까지 <제 8회 대한민국 청소년교향악축전>을 개최한다. 대한민국 청소년교향악축전은 청소년을 위한 국내 최대의 클래식 축제로, 경기도내 7개 도시에서 전국 28개 청소년 교향악단의 무대가 펼쳐진다.

올해로 8회를 맞이하는 축제는 클래식 연주자를 꿈꾸는 국내 청소년들이 기량을 펼치고 무대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음악 인재 육성의 장이다. 수많은 우리나라 연주자들이 세계 클래식 무대에서 주목받고 있는 지금, 경기아트센터는 이번 축제를 통해 국내 청소년들이 연주 경험을 쌓고, 음악가의 꿈을 키울 수 있도록 힘쓸 예정이다.

사진_부천청소년오케스트라

대한민국 청소년교향악축전은 2016년 처음으로 개최된 이후 지난해까지 약 8,000명 이상의 청소년들이 참여한 바 있다. 지난 7월 사전 심사를 통해 전국 각지의 청소년 교향악단 중 28개 팀을 선정했으며, 군포·고양·화성·이천·안산·광주·수원 등 도내 7개 지역에서 공연을 개최한다. 센터는 각 참가팀에게 참가비 지급을 비롯하여 프로그램북 제작, 연주 영상 촬영 등을 지원한다. 

경기아트센터 관계자는 “대한민국 청소년교향악축전은 해마다 2천여명의 청소년들이 참여할 정도로 큰 규모를 자랑하는 축제”이라며,“K-클래식의 미래를 이끌어갈 청소년들에게 이번 축제가 연주자로서 더욱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지역별 공연 관람 및 티켓 관련 세부사항은 각 공연장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료 제공_경기아트센터

박세은 기자  newstage@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