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3.12.8 금 16:57
상단여백
HOME 컬쳐 컬쳐일반
국내 최초 수상불꽃극 ‘호수 위 우주’ 9월 공연9월 21일(목)부터 24일(일) 충주 탄금호 국제조정경기장

불과 불꽃을 이용해 공연을 창작하는 ‘불꽃극(pyrotheatre)’ 전문단체인 ‘예술불꽃화랑(주)’이 다가오는 가을, 특별한 공연으로 관객을 찾는다. 수상불꽃극 <호수 위 우주>는 장르명 그대로 호수에서 펼쳐지는 불꽃극이다. 

국내 최초로 하는 시도인 만큼 공연의 장르적 강점을 가장 잘 살릴 수 있는 공간을 선정하였고, (재)충주중원문화재단 및 (재)세종시문화재단과 협력해 장소특정형 공연으로 선보인다.

다가오는 9월 21일(목)부터 9월 24일(일), 충주 탄금호 국제조정경기장 공연을 시작으로, 10월 6일(금)부터 10월 9일(월)까지 세종호수공원에서 공연이 이어진다. 세종시 공연은 세종시의 대표 축제 중 하나인 ‘세종축제’의 공연 프로그램으로 공식 초청받아 진행된다. 

물과 불, 예술의 조합으로 몰입감 극대화

<호수 위 우주>는 뛰어난 예술성과 확장성을 인정받아 거리예술 작품 중 유일하게 ‘(재)예술경영지원센터 2023 공연유통협력 지원 사업’에 선정됐다. 이러한 결과에 힘입어 예술불꽃화랑은 작품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다각도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수상 오브제를 추가 제작 중에 있으며, 실력 있는 무용수들을 오디션을 통해 선발했다. 

수상불꽃극 <호수 위 우주> 공연 사진 (c)Kim Tae Hwan

참여하는 스태프의 면면도 화려하다. 불꽃극으로 국내외에서 인정받은 예술불꽃화랑의 곽창석 연출이 총연출을 맡았고, 독창적인 활동으로 주목받아온 노정식 안무가가 안무를 담당한다. 또 음악은 장윤희 음악감독이 맡아 작품의 몰입감을 극대화 할 선율을 선사할 예정이다. 

흔히 불꽃극이라고 하면 화려한 불꽃의 형상만 떠올리기 쉽지만, 탄탄한 스토리와 멋진 움직임을 결합해 기존 관객들의 편견을 뛰어넘겠다는 각오다. 견우와 직녀의 못 다 이룬 사랑 이야기를 현재에 맞게 풀어내 관객들과 공감대를 형성하고, 유려한 안무로 극을 한층 풍성하게 채울 예정이다. 

수상불꽃극 <호수 위 우주>의 충주 공연 티켓 오픈은 7월 28일(금)이며, 오픈 후 2주인 8월 11일(금)까지  50% 할인된 가격(회차별 100장 한정 수량에 한함)으로 공연을 만나볼 수 있다. 

티켓은 인터파크에서 구매 가능하며, 단체관람 문의는 예술불꽃화랑(주)(universelake@naver.com / 010-5076-8883)으로 하면 된다. 

자료 제공_예술불꽃화랑(주)

박세은 기자  newstage@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