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3.9.21 목 11:41
상단여백
HOME 뮤지컬
뮤지컬 ‘더 픽션’ 13인 캐스트 및 캐릭터 포스터 공개6월 24일(토)부터 9월 17일(일)까지 예스24스테이지 1관
뮤지컬 <더 픽션> 캐릭터 포스터 Ι 제공 : HJ컬쳐㈜

뮤지컬 <더 픽션>이 5주년을 맞아 새로운 캐스트와 함께 오는 6월, 네 번째 시즌으로 돌아온다. 

뮤지컬 <더 픽션>은 '소설 속 살인마가 현실에 나타났다'는 설정을 기반으로 1932년 뉴욕을 배경으로 한 작품이다. 작품은 연재 소설 작가 ‘그레이 헌트’와 신문사 기자 ‘와이트 히스만’, 형사 ‘휴 대커’ 역의 3명의 배우가 등장해 거짓과 진실, 선과 악, 픽션과 논픽션에 대해 이야기한다. 

지난 2018년 KT&G상상마당 창작극 지원사업 ‘상상 스테이지 챌린지’로 선정돼 초연한 뮤지컬 <더 픽션>은 빠른 속도로 전개되는 스토리와 중독성 강한 락 비트의 음악으로 호평을 받았다. 그 결과 총 302회의 공연동안 누적 관객수 4만 5천여 명을 기록하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5주년을 맞은 뮤지컬 <더 픽션>의 이번 시즌은 새로운 캐스트부터 기존 캐스트의 특별 공연까지 한층 더 다채로운 캐스트로 돌아와 팬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먼저 소설 속 범죄가 현실로 나타나는 현상을 집필한 미스터리한 연재 소설의 작가 ‘그레이 헌트’ 역에는 김도빈, 유승현, 김준영이 함께한다. 

뮤지컬 <여신님이 보고 계셔>, <렛미플라이>, 연극 <셰익스피어 인 러브> 등 다양한 작품을 통해 완성도 깊은 연기를 선보여 실력을 인정받은 김도빈은 작품에 처음으로 참여해 관객들을 만난다. 유승현과 김준영은 기존 참여한 캐릭터에서 새로운 캐릭터로 분해 눈길을 끈다. 

뮤지컬 <광염 소나타>, <종의 기원>, <데미안> 등에 참여한 유승현은 지난 시즌 ‘와이트 히스만’ 역으로 호연을 펼쳐 이번 ‘그레이 헌트’ 역으로 새로운 변신을 꿰찰 계획이다. 뮤지컬 <루드윅: 베토벤 더 피아노>, <광염 소나타>, <세종 1446> 등에 참여한 김준영 또한 지난 시즌 ‘휴 대커’ 역으로 밀도 높은 연기를 선보여 이번 역할에서는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궁금증을 일으킨다. 

뮤지컬 <더 픽션>의 오리지널 캐스트도 특별 공연으로 함께한다. 초연부터 함께한 박유덕, 주민진과 지난 시즌 참여한 정동화는 ‘그레이 헌트’ 역으로 이번 5주년을 맞아 일부 회차에 참여한다. 해당 배우들의 회차는 <더 픽션> 대표 배우라는 수식어에 맞게 다시 한번 레전드 공연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가 모이고 있다.

작가 ‘그레이 헌트’의 소설 연재를 담당하는 기자 ‘와이트 히스만’ 역에는 최호승, 임준혁, 황민수, 박상혁이 무대에 오른다. 뮤지컬 <인터뷰>, <브라더스 까라마조프>, <니진스키> 등에서 흡인력 있는 연기로 관객들의 사랑을 받아온 최호승과 뮤지컬 <결투>, <종의 기원>, <쓰릴미> 등에서 혜성처럼 떠오른 라이징 스타 박상혁은 이번이 첫 번째 참여로 작품에 새로운 활력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어 뮤지컬 <사의 찬미>, <웨스턴 스토리>, <어쩌면 해피앤딩> 등을 통해 다양한 매력을 보여준 임준혁은 초연 이후 오랜만에 새로운 배역으로 돌아와 반가움을 더한다. 뮤지컬 <쿠로이 저택엔 누가 살고 있을까?>, <어린왕자>, <다이스> 등에서 감미로운 목소리로 가창력을 인정받은 황민수는 3번째 작품 참여로 한층 더 깊어진 캐릭터를 선보일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소설 속 사건이 현실로 일어나는 사건의 진실을 파헤치는 형사 ‘휴 대커’ 역에는 김서환, 박준형, 홍성원이 이름을 올렸다. 연극 <나쁜자석>, 뮤지컬 <난쟁이들>, <스프링 어웨이크닝> 등에서 강렬한 인상을 남긴 김서환과 뮤지컬 <김종욱 찾기>, <블루레인>, 연극 <쉬어매드니스> 등에 참여한 신예 박준형, 뮤지컬 <결투>, <엑스칼리버>등에 출연한 신예 홍성원 세 배우는 모두 이번 뮤지컬 <더 픽션>에 처음 참여한다. 또 한 번의 레전드를 만들어 낼 신예 배우들의 캐릭터는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을 예고했다. 

캐스팅과 함께 공개된 캐릭터 포스터는 뮤지컬 <더 픽션>만의 미스터리한 분위기와 그 어느 때보다 강렬한 느낌으로 기대감을 한층 끌어올린다. 여기에 지난 시즌을 이끌어온 기존 캐스트들의 새로운 변신과 새로운 시너지를 선사할 신예 캐스트의 조합은 벌써부터 관객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고 있다.

뮤지컬 <더 픽션>은 오늘(12일) 오전 11시 예스24 티켓 선예매를 시작으로, 오후 3시 예스24 티켓, 인터파크 티켓에서 1차 티켓 오픈을 진행한다. 작품은 오는 6월 24일(토)부터 7월 2일(일)까지 진행되는 프리뷰 공연 기간 동안 프리뷰 할인 40%가, 그 후 7월 4일(화)부터 9일(일)까지 공연은 조기예매 할인 30%도 제공된다. 자세한 내용은 HJ컬쳐 공식 SNS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뮤지컬 <더 픽션>은 6월 24일(토)부터 9월 17일(일)까지 예스24스테이지 1관에서 공연된다. 출연엔 ‘그레이 헌트’ 역에 김도빈, 유승현, 김준영, 박유덕, 주민진, 정동화가 ‘와이트 히스만’ 역에 최호승, 임준혁, 황민수, 박상혁이 ‘휴 대커’ 역에 김서환, 박준형, 홍성원이 함께한다. 

자료 제공_HJ컬쳐㈜

박세은 기자  newstage@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