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2.7.5 화 12:17
상단여백
HOME 컬쳐 공연장
국립극단, 5월 21일 어린이날 100주년 포럼 개최‘우리에게 왜 국립어린이청소년극장이 필요한가?’ 

국립극단(예술감독 김광보)은 오는 21일 국립극단 백성희장민호극장에서 어린이날 100주년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국립어린이청소년극장의 필요성을 제기하고, 현 국립극단 부지에 건립될 예정인 서계동 복합문화시설 내 어린이청소년극장 조성을 촉구하고자 마련되었다.

엄현희 평론가, 박은경 배우, 김성제 국립극단 어린이청소년극연구소장의 여는 말로 시작되는 포럼은, ‘어린이청소년을 위한 예술극장과 어린이청소년극연구소 독립의 초석’을 이야기하는 김광보 예술감독의 인사말로 이어진다. 

뒤이어 어린이날 100주년, 어린이청소년극연구소 새로운 도약에 대한 기대(방지영 아시테지 코리아 이사장), 어린이청소년 예술 공간에 대한 상상력(지정우 건축가, 이유에스플러스 건축 대표), 서계동 국립어린이청소년극장의 필요성과 공간 구성, 앞으로의 과제(최도인 메타기획컨설팅 본부장) 등의 발제가 이어지며 참가자와 대화의 시간으로 끝을 맺는다. 

참가 신청은 무료이며 어린이청소년극장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국립극단 콜센터를 통해 사전 신청을 접수하며, 제한된 인원으로 조기에 마감될 수 있다. 

김광보 국립극단 예술감독은 “국립어린이청소년극장 설립에 대한 논의의 자리를 통해, 우리나라 어린이·청소년들이 어린 시절부터 풍요로운 문화적 토양 위에서 예술을 통해 삶의 무한한 가능성을 탐색하며 자랄 수 있는 밑바탕을 그려 보고자 한다.”며 기대감을 전했다. (문의: 국립극단 콜센터 1644-2003)

박세은 기자  newstage@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