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0.5.25 월 13:37
상단여백
HOME 뮤지컬
뮤지컬 공길 “이제부터 우린 전통을 가지고 놀겠습니다."

 

오는 9월 15일부터 9월 30일까지 (화~금 8시 / 토, 일 3시, 7시 (월요일, 9/15 낮, 9/25 낮, 9/30 저녁 공연 없음)) 충무아트홀 대극장에서 뮤지컬 ‘공길전’이 펼쳐진다.
서울예술단 대표감독 이윤택이 대본, 예술감독으로 참여, 서울예술단 단원(뮤지컬전공, 전통타악전공, 전통무용전공)들의 기량을 십분 발휘, 조선 광대의 자유로운 혼을 담아 한국 민속놀이(전통예술)를 현대적인 감각으로 새롭게 뮤지컬로 제작한 창작 뮤지컬 <공길戰>! 연극, 영화를 뛰어넘어 한국 마당놀이를 세련되고 고급스럽게 업그레이드 시킨 100분간의 마당극 형태로 펼쳐질 이번무대는 고전적인 방식에서 벗어나 동시대적인 창작뮤지컬로 선보인다.
특히, 즉흥적이고 현장성이 가득한 재담 중심의 재미있고 익살맞은 멜로드라마로 제작된 <공길戰>은 거침없는 소학지희와 한국 전통의 굿, 민속놀이가 뮤지컬 양식과 어우러져 새로운 형식의 뮤지컬을 만나보고 싶어 하는 관객들에게 생동감이 넘치는 즐거운 무대를 선사할 것이다.

■ 공연정보
- <공길戰>은,
한 시대를 풍미했던 인간들. 즉 역사 속에 살아갔던 여정들을 풀어낸 영웅전이다. 개인의 일대기가 아니라 한 시대를 살아가며 세상과 치열하게 싸우는 사람들, 그 사람들을 우리는 영웅이라 생각하고 그 영웅을 그려낸다. 즉, 우리의 자화상이다. 특히, 이번 작품의 제목은 공길을 비롯한 우리 모두가 주어진 운명과 치열하게 싸워나갈 수밖에 없는 인간의 본질적인 모습, 삶의 애환을 부각시키고 있다.

- 공길戰의 새로운 도약!
한국 마당놀이를 세련되고 고급스럽게 업그레이드 시킨 100분간의 마당극 형식으로 고전적인 방식에서 벗어난 동시대적인 뮤지컬로 제작하였다. 한국적 호흡과 몸짓을 기본으로 광대들의 한바탕 놀이가 쉴 새 없이 전개되고,관객은 광대들의 자유와 사랑을 무대에서 직접 체험하는 살아있는 감동을 만난다.

- 음악
11인조 라이브 연주로 보이는 경쾌하고 리듬감 있는 현대적인 음악, 서양의 오케스트레이션을 바탕으로 한국 고유의 멜로디가 독립적으로 공존한다.
“공길과 장생의 아름다움을 책임진다.” 작곡가 강상구

- 안무
우리의 한국적인 맛과 흥을 보여주면서 서양의 Contact Dance를 가미, 한국 춤이되 규격화되지 않은 조금은 비틀어진 몸짓으로, 조금은 거지의 광대 같은 몸짓으로, 우리의 흥에 초점을 맞춘 한국적인 움직임이 극 전체를 이룬다.
“음악으로 표현 못하는 그들의 사랑을 춤으로 표현 한다” 안무가 김남진

- 무대
아슬아슬한 곡예를 펼치는 우인들의 삶과 위태로운 공길의 사랑을 물위에 떠 있는 간결한 궁의 모습으로 표현한 무대는 객석과의 거리를 좁혀 관객과 함께 호흡하기 위한 장!
“세련된 감각으로, 무대미술의 미학을 한층 끌어올리다” 무대미술가 이태섭

- 의상
한국전통 복식을 그대로 살려내기보다는 가장 특징적이고 멋스러운 부분만을 강조하면서 강렬한 색상에 핵심을 둔다.

- 이윤택이 선택한 배우! 공길 김재범!
아직 젊고 미숙하지만 지금보다 미래가 훨씬 뜨거울 유망주이다.<김종욱 찾기><오, 당신이 잠든 사이><지하철 1호선>의 김재범, 때론 신비하게, 때론 해학적이게, 때론 인간적이게, 이제부터 그의 연기가 시작된다.



■ 개요
공연명 : 뮤지컬 <공길戰>
공연장 : 충무아트홀 대극장
공연일정 : 2007년 9월 15일(토) ~ 30일(일) (14일 20회)
공연시간 : 화~금 8시 / 토, 일 3시, 7시 (러닝타임 100분 / 인터미션 없음)
월요일, 9/15 낮, 9/25 낮, 9/30 저녁 공연 없음
티켓가격 : R석 60,000원 S석 50,000원 A석 30,000원
티켓예매 : 티켓링크 1588-7890, 인터파크 1544-1555(♥사랑티켓 참가작)
공연문의 : 서울예술단 02)523-0986 www.spac.or.kr
제작 : (재)서울예술단
후원 : 방송위원회

뉴스테이지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테이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