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1.12.7 화 13:33
상단여백
HOME 연극
도봉문화재단 후원 휴먼연극 8월 말 무료 송출8월 30일부터 9월 13일까지 유튜브 공개

도봉문화재단(이사장 이동진)은 지역예술인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고 구민들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2021년 지역문화예술인 지원사업을 진행한다.

서울시 사회적기업 햇살놀이터는 2개의 공연과 퍼포먼스 전시로 구성된 휴먼연극 ‘사람이 숨 쉬는 집 - 도봉 홈타운’으로 해당 사업에 참여한다. ‘도봉 홈타운’은 비대면 콘텐츠로 제작돼 2021년 8월 30일부터 9월 13일까지 햇살놀이터 유튜브(YouTube) 채널에서 무료로 송출된다.

‘사람이 숨 쉬는 집 - 도봉 홈타운’은 도봉평화문화진지가 가진 장소적 특징을 적극적으로 활용한 공연이다. 자칫 낯설게 느껴질 수 있는 도봉평화문화진지를 집에 얽힌 추억과 기억, 소소한 행복과 슬픔으로 채워 구민생활문화의 공간으로 탈바꿈시킨다. 도봉평화문화진지의 평화동(5동) 영상스튜디오와 세미나실을 활용해 두 개의 따듯한 공연(‘엄마의 엄마가 필요해’, ‘바스락 바스락’)과 감각적인 퍼포먼스 전시로 구성되며, 현재 거리두기 4단계인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모두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권제인 햇살놀이터 대표는 “이번 ‘사람이 숨 쉬는 집 - 도봉 홈타운’을 통해 도봉구민들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도봉구의 장소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창작적 시도를 통해 상호 성장을 이루길 바란다”고 말했다.

햇살놀이터는 다양한 공연 콘텐츠를 제작해 문화예술의 향유가 어려운 지역민을 위해 어디서든 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문화놀이터’를 만드는 서울시 인증 사회적 기업이다. 2020년부터는 코로나19로 인해 문화예술을 충분히 누리지 못하는 시민들을 위해 온라인 플랫폼에서도 관객과 호흡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실험과 도전을 하고 있다. 공연 문의는 햇살놀이터로 하면 된다.

박세은 기자  newstage@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