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1.4.13 화 14:10
상단여백
HOME 컬쳐 컬쳐일반
인터파크, 대중 아티스트 온라인 공연 지원인터파크씨어터 연계 공연장 대관료+송출료 패키지 50% 인하
온라인 공연 이미지 (사진 제공: 인터파크)

인터파크가 대중 아티스트의 온라인 공연 패키지를 지원한다.

인터파크가 연계된 공연장의 대관과 라이브 스트리밍을 위한 송출까지 온라인 공연의 전반적인 지원 패키지를 마련해 총 금액의 50% 이상을 인하하여 대중 아티스트들의 온라인 공연 제작비 부담을 덜어준다.

국내 최대 규모의 티켓 예매처인 인터파크는 2020년 8월부터 50여 회에 걸쳐 다수 아이돌과 인기 뮤지컬 등의 온라인 공연을 안정적인 서비스로 송출한 바 있다. 인터파크는 그동안 축적된 노하우를 기반으로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위축된 공연계를 위해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가 온라인 공연을 진행할 수 있는 지원 패키지를 마련한다.

이번 지원 패키지에는 인터파크씨어터가 운영중인 공연장의 대관료와 공연 장비 사용료, 라이브 스트리밍의 송출 수수료 등이 포함되며 공연장, 일정, 송출 스펙 등에 따라 총 금액 기존 대비 50% 이상의 인하율이 제공된다.

인터파크씨어터는 서울 한남동 블루스퀘어, 서교동 판스퀘어, 대현동 이화여자대학교 삼성홀, 창동 플랫폼창동61 등을 운영하고 있어, 공연장의 규모가 다양한 만큼 이를 활용할 수 있는 아티스트의 폭도 넓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타사 대비 뛰어난 음질은 물론, 실시간으로 고화질 스트리밍을 지원해 최상의 퀼리티를 갖춘 온라인 공연을 즐길 수 있다.

인터파크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비대면 온라인 공연에 대한 수요가 점점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지만 오프라인 공연보다 제작비가 높은 탓에 대형 아이돌에게 국한되어 있다. 다양한 대중 아티스트들이 보다 수월하게 온라인 공연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필요한 패키지를 지원해 제작비 부담을 줄여 직접적으로는 아티스트에게 온라인 공연의 문턱을 낮춰주고 넓게는 문화 생태계를 회복하는 초석이 되길 기대한다”며, “이번 지원 패키지를 시작으로 앞으로 다양한 영역에서 협력할 수 있는 추가 지원 방안을 개발해 온라인 공연 저변 확대에 앞장설 예정”이라고 전했다.

인터파크의 온라인 공연 지원 패키지에 관련된 문의는 인터파크티켓 고객센터(1544-1555)으로 하면 된다.

박세은 기자  newstage@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