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1.3.9 화 11:16
상단여백
HOME 컬쳐 공연장
성동문화재단, 2020 기술 입은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2월 20일까지 성동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

문화로 참여하고 문화로 소통하는 행복한 문화성동, 재단법인 성동문화재단(이사장 정원오)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하는 ‘2020 기술 입은 문화예술교육’사업에 선정되어 교육 프로그램 ‘인공지능의 예술 꿈나무 양성, AI 실험왕’과 쇼케이스 ‘AI, 예술실험왕’를 운영한다.

‘2020 기술 입은 문화예술교육’은 문예회관을 기반으로 예술과 기술을 융합한 문화예술교육을 통해 관내 청소년의 예술적 상상력과 창의력을 함양하고 창의적 미래 인재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미래 세대의 문화예술 직업군에 대한 이해와 관심분야 확대를 통해 진로탐색 기회도 제공한다.

먼저 교육 프로그램 ‘인공지능의 예술 꿈나무 양성, AI 실험왕’은 인공지능의 구성과 사용법을 익힐 수 있도록 교육하고 간단한 실습을 통해 예술적 활용과 융합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이 프로그램은 예술과 기술에 관심 있는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2월 20일까지 성동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AI와 인간 아티스트의 음악 대결을 담은 쇼케이스 ‘AI, 예술실험왕’은 인공지능 작곡가 미네르바와 인간 아티스트 W앙상블 공연팀의 음악 대결로 진행된다. 스토리텔링 형태의 공연으로 그림의 유래와 사연을 음악으로 표현한다. 이번 쇼케이스에서는 4가지의 그림을 기반으로 작곡·편곡하여 연주를 선보일 예정이다.

쇼케이스는 오는 2월 22일 16시 성동문화재단 유튜브를 통해 공개되며, 누구나 영상으로 만나볼 수 있다.

박세은 기자  newstage@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