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0.10.28 수 23:31
상단여백
HOME 연극
절망 속 희망으로 존재하는 사람들, 연극 ‘이퀄’ 한국 초연 개막9월 18일~11월 22일 대학로 예스24 스테이지 2관
이미지_ 연극 <이퀄> 캐스트 (제공: ㈜스탠바이컴퍼니)

㈜스탠바이컴퍼니(대표: 최민우)의 여섯 번째 작품 연극 ‘이퀄(EQUAL)’이 9월 18일, 대학로 예스24 스테이지 2관에서 초연된다.

모호함이 혼재된 세계에서 나약한 인간은 무엇을 위해 살아가야 하며 나는 어떻게 이 세계에서 존재해야 하는가에 대한 의문에서 시작된 연극 ‘이퀄’은 2015년 도쿄에서 초연 후 한국에는 처음으로 소개되는 작품이다.

18세기 초 유럽의 어느 시골 마을, 어릴 적부터 폐병을 앓아온 니콜라는 오랜 기간 병상에 누워있다. 그를 극진히 보살피는 친구 테오는 니콜라를 위해 의학 공부에 매진하고 작은 진료소의 의사가 되었다. 하지만 니콜라의 병세는 점점 깊어져 죽음이 가까이 와있음을 느끼게 되고, 테오는 ‘영원한 생명’을 손에 넣고자 자취를 감춰버린 연금술에 다가간다. 그렇게 그들에게 운명의 일주일이 시작된다.

절망 속에서도 희망의 존재를 놓치지 않으려 하는 사람들과 연금술이라는 독특한 소재를 이용한 연극 ‘이퀄’은 단 두 명의 출연진만으로 긴박감 있게 이야기를 풀어나간다. 자신을 보살피는 친구에게 미안한 마음 때문에 괴로움에 휩싸인 니콜라 역에는 조성윤, 최정헌, 이수웅이 캐스팅됐다. 지켜내고 싶은 소중한 것을 위해 자신을 희생하는 테오 역은 김지휘, 안태준, 지호림이 연기한다.

극작가, 연출가, 배우, 영화감독, 애니메이션 각본가 등 다방면에서 활동 중인 스에미츠 켄이치 원작의 연극 ‘이퀄’ 국내 초연은 내로라하는 국내 창작 진이 모두 모여 눈길을 끈다. 진중하고 깊은 내면을 통찰하는 연출력을 선보이는 이은영이 연출을 맡았다. 뮤지컬 ‘브로드웨이 42번가’, ‘모차르트!’, ‘귀환’, ‘벤허’, ‘엘리자벳’의 서숙진 무대 디자이너, 연극 ‘아트’, ‘B 클래스’, 뮤지컬 ‘브라더스 까라마조프’의 박성희 조명 디자이너가 참여한다.

개막을 앞두고 이은영 연출은 “이 작품을 통해 비현실의 연속인 일상 속, 타인보다 더 낯선 나를 바라보며 정답을 찾는 여정이 되길 바란다.”며 소감을 전했다.

연극 ‘이퀄’은 9월 18일부터 27일까지 프리뷰 공연으로 관객들을 만난다. 프리뷰 공연은 40% 할인된 가격에 예매할 수 있으며, 유료 예매자 전원에게는 출연 배우들의 인화 사진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2020년 가을, 다크 판타지의 강렬한 2인극으로 자리매김할 ㈜스탠바이컴퍼니의 신작 연극 ‘이퀄’은 9월 18일부터 11월 22일까지 대학로 예스24스테이지 2관에서 공연된다.

박세은 기자  newstage@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