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0.8.8 토 17:41
상단여백
HOME 연극
고선웅이 신나게 변주한 셰익스피어 비극! 연극 ‘리어외전’4월 11일부터 19일까지 대학로예술극장 대극장

올봄, 고선웅 연출의 ‘리어외전’이 돌아온다.

연극 ‘리어외전’은 2012년 LG아트센터에서 초연 무대를 올린 후 딱 8년 만이다. 셰익스피어의 4대 비극 중 한 작품인 ‘리어왕’을 고선웅 특유의 맛깔난 언어유희로 과감하게 비틀고 재구성한 것으로 비극 속에 통쾌함과 오락적 요소를 가득 담아 연극적 재미를 극대화한 작품이다.

‘리어외전’은 리어왕과 글로스터 두 인물을 중심으로 11명의 주요 인물과 9명의 코러스 등 총 22명 배우들이 무대를 채운다. 파워풀한 움직임과 랩처럼 쏟아지는 속사포 대사, 비극마저 유쾌하게 그려내는 박력 넘치는 무대가 관객을 압도한다. 딸들에게 배신당해 갖은 고난을 겪는 주인공 리어 역은 ‘조씨고아, 복수의 씨앗’에서 고선웅 연출과 환상과 감동의 케미를 보여준 하성광이 맡는다.

셰익스피어의 ‘리어왕’은 부자간의 도리와 예의의 본질적 고민을 담고 있다. 현시대의 부모는 너무 오래 살고, 자식은 부모에게 꽤 오랫동안 효도해야 한다. 그러니 자식이 부모에게 잘해야 한다고 마냥 강요할 수만은 없는 현실이다. 고선웅은 과연 셰익스피어 시대부터 지금까지 계속되는 부모와 자식 간의 갈등을 어떻게 풀어냈을까? 이 웃픈 현실을 고선웅 연출과 22명의 배우가 웃음과 해학과 재미로 대극장을 가득 채울 예정이다.

현대 연극에서 보여줄 수 있는 웅장한 규모의 무대와 고대 그리스 스타일의 서사적 장치를 효과적으로 사용한 ‘리어외전’은 시대를 거슬러 관객이 연극에서 느낄 수 있는 가장 큰 카타르시스를 제공하며 힘든 이 시기에 관객에게 큰 웃음과 휴식을 줄 것이다.
 
‘리어외전’은 4월 11일부터 19일까지 대학로예술극장 대극장 무대에 오른다. 공연 티켓은 3월 3일부터 아르코대〮학로예술극장, 예스24, 인터파크에서 구매할 수 있다. 3월 15일까지 예매 시 조기예매 3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박세은 기자  newstage@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