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0.4.5 일 03:19
상단여백
HOME 뮤지컬
뮤지컬 ‘웃는 남자’ 규현 뮤직비디오 공개2020년 1월 9일부터 3월 1일까지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

뮤지컬 ‘웃는 남자’가 그윈플렌 역의 규현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공개된 뮤직비디오에서 규현은 대표 넘버 중 하나인 ‘그 눈을 떠’를 불렀다. 규현의 호소력 짙으면서도 감성적인 음색은 극의 서사와 완벽히 어우러져 감탄을 자아냈다.

‘그 눈을 떠’는 클랜 찰리 공작의 유일한 후계자임을 알게 된 그윈플렌이 자신이 얻게 된 부와 권력으로 세상을 바꿔보자 마음먹으며 시작하는 노래다. 그윈플렌은 자신들의 이익만을 위해서 법을 만드는 의원들에게 유일하게 반대표를 던지며 귀족들을 설득한다. ‘그 눈을 떠’는 뮤지컬 ‘웃는 남자’의 동명의 대표 넘버 ‘웃는 남자’로 이어지며 공연의 클라이막스를 장식하는 넘버로, 초연 당시 화려한 무대와 웅장한 선율로 화제를 모았다.

규현이 맡은 그윈플렌 역은 지울 수 없는 웃는 얼굴로 광대 노릇을 하며 살아가는 인물이다. 공개된 뮤직비디오에서는 거친 외모와 달리 섬세한 감수성을 소유한 극 중 배역의 양가적인 면모가 규현 특유의 미성으로 감미롭게 표현되며 관심을 모았다.

한편 뮤직비디오에서 연습 현장이 함께 공개됐다. 규현은 평생 웃는 얼굴을 가진 광대로 살아가는 그윈플렌 역에 몰입해 밝고 재기 넘치는 광대의 모습을 보여주면서도, 참혹한 세상에서 희망과 정의를 되찾기 위한 순수하면서도 뜨거운 내면의 에너지를 표현해 기대를 더 했다.

뮤지컬 ‘웃는 남자’는 세기의 문호 빅토르 위고의 명작 소설을 원작으로 신분 차별이 극심했던 17세기 영국이 배경이다. 끔찍한 괴물의 얼굴을 하고 있지만 순수한 마음을 가진 그윈플렌의 여정을 따라 정의와 인간성이 무너진 세태를 비판하고 인간의 존엄성과 평등의 가치에 대해 깊이 있게 조명한 작품이다. 지난 2018년 월드 프리미어로 상연된 뮤지컬 ‘웃는 남자’는 4개의 뮤지컬 시상식 작품상을 섭렵한 최초 작품이다.

뮤지컬 ‘웃는 남자’는 오는 2020년 1월 9일부터 3월 1일까지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에서 공연된다.


사진제공_EMK

박민희 기자  newstage@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