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9.9.18 수 19:23
상단여백
HOME 뮤지컬
뮤지컬 ‘빨래’ OST 메이킹 영상 공개9월 10일부터 2020년 4월 19일까지 대학로 동양예술극장 1관

뮤지컬 ‘빨래’가 OST 메이킹 영상 Part.2 ‘서울살이 몇 핸가요? Reprise’를 공개했다. 앨범에 수록된 ‘서울살이 몇 핸가요? Reprise’ 곡은 서울살이하며 힘들었던 아픔 마음들을 우리가 함께 위로하며 털털 털어내자는 마음을 담아 부르는 곡이다.

OST는 지난 2009년 이후 10년 만에 배우 이정은, 이규형, 박지연을 중심으로 노희찬, 조민정, 허순미, 김지훈, 장격수, 심우성, 이태오, 김지혜, 양미경, 나경호, 강기헌 등 총 21명이 녹음에 참여했다. OST 앨범은 9월 10일부터 11월 3일까지 온라인 스테이지톡 마켓 온라인 구매할 수 있으며, 오프라인 구매는 동양예술극장 1관 MD 부스에서 판매된다.

추민주 작/연출은 “이번 OST는 내 친구의 이야기, 우리의 엄마의 이야기, 내 일기장 같은 이야기로 공감 가도록 만들었으며, 빨래 OST를 들으며 가까운 사람들에게 편지를 쓰거나, 일기장을 펼쳐 지난 이야기와 지금의 내 이야기를 한번 써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민찬홍 작곡가는 OST 앨범 중 가장 애정 하는 곡으로는 “이전부터 함께 해왔던 배우 이정은이 불렀던 ‘내 딸 둘아!’가 10년 만에 부르는 느낌이 어떻게 새롭게 표현될지 가장 궁금하다”고 하였다. ‘빨래’의 김효환 음악감독은 가장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로는 “즉흥적인 순간들이 많았고 콘서트를 방불케 하는 순간과 안방에서 듣는 따뜻한 부분들도 느낄 수 있었고, 전반적으로 버라이어티한 삶을 체험할 수 있는 순간들이 많아 기억에 남는다.”라고 전달했다.

뮤지컬 ‘빨래’는 서울의 달동네를 배경으로 서점에서 비정규직으로 일하는 ‘나영’과 몽골 이주노동자인 ‘솔롱고’를 중심으로 서민들의 팍팍한 인생살이와 웃음, 눈물, 감동을 그려낸 작품이다. 평범한 우리네 이야기를 진솔하고 유쾌하게 그려내며 매년 관객들의 찬사를 받으며 작품성과 흥행성 모두 인정받아온 대한민국 대표 창작 뮤지컬이다.

뮤지컬 ‘빨래’ 23차 프로덕션은 2019년 9월 10일부터 2020년 4월 19일까지 대학로 동양예술극장 1관에서 공연된다.


사진제공_씨에이치수박

박민희 기자  newstage@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