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0.8.10 월 22:24
상단여백
HOME 컬쳐
‘가을이 오면~’ 축제로 물드는 계절, 가을 나들이 어떠세요?2018함양산삼축제, 9월 7일부터 9월 16일까지 개최

9월은 그 어느 때보다 여행하기 좋은 계절이다. 그래서인지 전국 곳곳에서는 가을에 열릴 축제 준비로 한창이다. 맑은 하늘과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가족은 물론 친구와 연인, 혹은 홀로 나들이를 즐기기 좋은 전국의 가을 축제들을 소개한다.

◇ 2018 함양산삼축제
올해로 15회를 맞는 함양산삼축제는 9월 7일부터 9월 16일까지 함양 상림공원 일대에서 열린다. 이번 ‘함양산삼축제’는 ‘심마니와 떠나는 산삼 여행!’을 주제로, 기존의 획일화된 축제장 구성을 탈피하고 행사장 전역을 심마니 마을로 운영한다. 특히 방문객들이 과거로의 시간 여행을 떠나 산삼과 심마니에 관련된 이색적인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행사장은 ‘심마니 마을 여행 5코스’(밤소풍, 저잣거리, 맛있는 상상, 힐링숲, 2020엑스포)로 나누어 운영되며, 5코스 완주자에게는 특별한 혜택이 주어진다.


◇ 천안흥타령춤축제
올해로 15회째를 맞이하는 ‘천안흥타령춤축제’는 9월 12일부터 9월 16일까지 천안삼거리공원 및 시내일원에서 개최된다. ‘천안흥타령춤축제’는 천안시 9월 11일 축제 전일 서울 시내 및 경기 부천, 고양시, 아산에서 축제쇼케이스로 시작해 전국춤경연대회, 거리댄스퍼레이드, 국제춤대회 등을 운영한다. 부대행사로는 전국디지털 축제사진 공모전, 세계문화체험 및 각종 체험행사, 먹을거리장터, 중소기업 우수제품 홍보관, 농특산물 한마당 큰잔치, 천안농특산물 홍보 및 체험한마당, 흥타령 건강 증진관, 청소년 어울마당, 실버짱 콘테스트, 외국인 전통혼례, 읍면동 화합 한마당 등을 운영한다.


◇ 양양송이축제
‘양양송이축제’는 자연의 향으로 가득한 설악산에서 신비의 영물인 양양 황금송이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축제다. ‘양양송이축제’에서는 송이 채취 현장체험을 통해 온 가족이 함께 전원을 느낄 수 있으며, 외국인 송이채취 현장체험을 통해 양양송이의 우수함을 세계적으로 알릴 수 있도록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9월 28일부터 10월 1일까지 남대천 둔치 및 양양시장, 송이밸리자연휴양림에서 진행한다.

강진영 기자  newstage@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