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4.7.22 월 23:52
상단여백
HOME 댄스
서울발레시어터 창단 20주년 기념작 ‘RAGE’…LG아트센터 공연6월 5일과 6월 6일 LG아트센터

서울발레시어터가 6월 5일과 6월 6일 LG아트센터에서 창단 20주년 기념작 ‘RAGE’를 선보인다.

발레 ‘RAGE’는 상임안무가 제임스 전이 직접 안무한 창작모던발레다. 작품의 주제는 현대사회에 대한 분노와 살아남기 위해 질주할 수밖에 없는 우리 사회의 자화상이다.

작품은 토슈즈를 벗은 무용수들의 ‘맨발의 질주’로 시작된다. 이번 무대에서는 ‘살아남기 위한 처절한 몸부림’과 ‘순수한 사랑이 외면 받는 현실’ 장면을 더해 전체적 연결성과 완결성을 높였다.

발레 ‘RAGE’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무용창작산실 우수작품으로 선정돼 지난해 12월에 초연됐다. 올해는 그 작품성을 인정받아 2015 공연예술 창작산실 우수작품 재공연 선정작으로 무대에 오르게 됐다.

안무가 제임스 전은 “힘 있는 것이 곧 옳은 것으로 받아들여지는 우리 사회를 바라보며, 그 안에서 몸부림치는 우리들의 분노를 무대 위에 담아내고자 노력했다”며 “창단 20주년 공연작으로 완성된 ‘RAGE’를 선보이게 돼 더욱 의미 있게 느껴진다. 이번 공연이 우리의 시대적 고민을 함께 나눌 수 있는 교감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정지혜 기자 newstage@hanmail.net
사진_서울발레시어터

뉴스테이지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테이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