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4.6.12 수 21:47
상단여백
HOME 컬쳐
국립극단 장애인의 날 맞아 온라인 극장 배리어프리 공연 특별 할인국내 온라인 공연 플랫폼 중 고도화된 배리어프리 버전 서비스 중인 국립극단

 

국립극단 온라인 극장이 4월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배리어프리 공연을 특별 할인한다.

오는 15일부터 21일까지 일주일간 공연 '스카팽', '조씨고아, 복수의 씨앗', '만선', '벚꽃 동산', '세인트 조앤' 등 국립극단 대표작을 포함한 8개 작품의 수어통역 또는 음성해설 버전을 4,900원(기존가 9,900원)에 만날 수 있다.

국립극단 온라인 극장은 오는 15일부터 일주일간 진행하는 장애인의 날 할인 프로모션을 시작으로 장애 유관 협회와의 접촉을 시도하고 꾸준히 장애 관객 개발에 나설 계획이다. 지난 3일 출시한 '벚꽃 동산'에 이어 국립극단 청소년극 '영지'의 수어통역과 음성해설 버전도 출시한다. '영지'는 국립극단 청소년극 중 최초로 배리어프리 버전의 온라인 공연을 선보이게 됐다.

온라인 극장은 수어통역, 음성해설 등 배리어프리 버전 제작을 시도하고 있다. 실제로 현재 국내 공연 영상 플랫폼 중 드물게 배리어프리 공연을 제작하고 상영 중이다. 온라인 극장은 현재까지 출시한 22개 작품 중 9개 작품에 배리어프리 버전을 별도 제작했다. 청각장애인을 위한 수어통역과 시각장애인을 위한 음성해설을 더한 방식이다. 현재 상영 중인 19개 작품 중 18개 작품에 한글자막 기능을 제공 중이다.

국립극단 온라인 극장은 상시 운영하며 결제 후 7일 이내, 최초 재생 후 3일 동안 작품을 관람할 수 있다. 시청 개시 후 3일 동안은 횟수 제한 없는 무제한 관람 제공으로 상황에 따라 ‘끊어보기’가 가능하다. 국립극단 홈페이지에서 무료회원 가입하면 초회 한정 온라인 극장 20%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사진 제공_국립극단

뉴스테이지  newstage@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