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3.6.5 월 16:24
상단여백
HOME 컬쳐 컬쳐일반
이광조X함춘호, 콘서트 앞두고 열띤 연습 현장 사진 공개!3월 12일 오후 5시 블루스퀘어 마스터카드홀

 

콘서트 연습현장 사진(자료 제공=㈜아트버스터)

대한민국 가요계의 살아있는 전설, 가수 이광조가 이번 주말을 화려하게 물들인다. 

올해로 음악 인생 45주년을 맞은 가수 이광조가 최고의 기타리스트 함춘호와 의기투합해 오는 3월 12일 블루스퀘어 마스터카드홀에서 ‘이광조 45주년 기념 콘서트 : 나들이’가 막을 올리는 한편, 개막을 앞두고 두 거장의 연습 현장이 담긴 사진을 공개해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가수 이광조는 과거 척박했던 대한민국 대중음악 예술계에서 정규 음반만 무려 24집을 발매한 전설의 가수이다. 1976년 데뷔 이후 감성적인 가사와 아름다운 미성, 세련된 보이스로 ‘가까이하기에 너무 먼 당신’, ‘세월 가면’ 등 시대를 풍미하는 히트곡으로 ‘음유시인’이라는 찬사를 받으며 1980년대 인기를 한 몸에 누렸다. 

공개된 사진에는 가수 이광조와 기타리스트 함춘호가 공연을 앞두고 연습에 매진하는 모습을 담겼다. 한국 대중 가요 레전드로 불리는 이광조와 함춘호는 연습 현장임에도 불구하고, 실제 무대를 연상케 할 정도로 완벽하게 몰입한 채 구슬땀을 흘리며 참여하는 모습이 포착되어 팬들의 기대감을 상승시켰다.

이광조와 함춘호는 음악을 향한 뜨거운 열정과 애정 뿐만 아니라, 40여년 간 압도적 시너지를 자랑하며 음악 인생을 걸어온 동반자답게 유쾌한 분위기 속에서 합주 연습을 이어가는 모습으로 두 사람이 선보일 무대에 대한 기대감을 더했다.

오는 12일 공연될 ‘이광조 45주년 기념 콘서트:나들이’에서는 이광조의 모든 장르를 한 무대에서 만날 수 있을 것으로 알려졌다. 오랜 팬들을 마주하는 자리인 소중한 자리인 만큼, 콘서트에서는 그의 대표곡인 ‘세월 가면’, ‘사랑을 잃어버린 나’, ‘즐거운 인생’, 데뷔곡 ‘나들이’는 물론, 뮤지컬 캣츠의 ‘Memory’, 영화 <뉴욕 뉴욕>의 OST ‘New York, New York’, 올드 팝 ‘I will survive’ 등 다채로운 해외 곡까지 다채로운 셋리스트로 그의 음악 인생과 열정을 관객에게 이야기할 계획이다.

더욱이, 이번 콘서트에는 대한민국 최고 기타리스트 함춘호와 그를 필두로 하는 12인조 밴드가 함께 할 것으로 알려져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조용필, 이선희, 신승훈, 이문세, 김광석, 임재범, 아이유, 트와이스 등 최고의 가수들과 작업하며 한국 대중음악을 이끈 기타의 거장으로 칭송 받고 있는 함춘호는 1981년 이광조의 ‘저 하늘의 구름 따라’ 음반에 참여하며 연을 맺어 40여 년을 함께 호흡을 맞춰온 명콤비다. 

최근 두 사람은 신규 앨범 ‘올드 앤 뉴’, ‘이광조X함춘호’을 공동 작업하며 더할 나위 없는 시너지와 담백한 깊이를 담은 음악 세계관을 공유하며 대중의 사랑을 다시금 확인하는 만큼 완벽한 무대를 선물할 전망이다.

공연을 앞둔 이광조는 “긴 시간 동안 내 노래로 사람들을 행복할 수 있었음에 감사하다. 그간 받은 사랑을 관객분들께 모두 돌려드린다는 각오로 무대 위에 서보려 한다. 특별한 인연인 함춘호씨가 어렵게 함께해주셨는데, 저에게 역시 매우 소중한 자리다. 소중한 이들과 함께 추억 나들이를 떠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며 메시지를 전했다. 

함춘호는 “내게 이광조 선배는 최고의 아티스트다. 함께 음악을 하고 싶다는 소망으로 시작했는데, 그 시간이 벌써 40년을 훌쩍 넘었다. 앞으로도 소중한 인연을 이어가며 함께 아름다운 음악을 세상에 전하고 싶다.”라며 이광조에 대한 애틋함과 앞으로의 각오를 전했다.

한편, ‘이광조 45주년 기념 콘서트:나들이’는 오는 3월 12일 오후 5시에 블루스퀘어 마스터카드홀에서 공연되며 이들의 명성과 음악으로 전하는 섬세하고 애틋한 감성을 증명할 명품 콘서트가 될 예정이다.

자료 제공_㈜아트버스터 

박세은 기자  newstage@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