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9.12.6 금 13:52
상단여백
HOME 컬쳐
여름대표과일 함안수박 무료 시식회 성료, 대학로 ‘함안수박 프로모션’ 현장 취재

경상남도 함안군의 함안군농업기술센터가 진행한 ‘함안수박 프로모션’이 지난 25일 서울 대학로 일대에서 시민들의 뜨거운 반응 속에 성료했다.

함안군농업기술센터는 꾸준한 함안수박 품종 개발을 통해 대한민국 대표 수박의 명성을 이어왔다. 씨 없는 수박인 ‘패션수박’과 속이 노란색을 띠는 ‘블랙보스수박’ 등 다양한 기능성 컬러 수박을 개발 및 상용화에 성공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함안수박 프로모션’은 함안군에서 출하되는 수박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서울 대학로 일대에서 진행된 ‘함안수박 프로모션’은 수박 무료 시식과 함안수박 인지도 설문조사, 각종 이벤트로 진행됐다.

푸드트럭에서 진행된 함안수박 무료 시식회는 함안군의 ‘프리미엄 함안수박’과 속이 노란 ‘블랙보스수박’ 두 가지로 진행해 다채로움을 더했다. 시식과 함께 시민들을 대상으로 브랜드 인지도 설문조사가 진행됐다. ‘함안수박 인지도 설문조사’는 함안수박 및 수박에 대한 인지도, 기호 등을 파악할 수 있는 문항들로 이루어졌다.

푸드트럭 옆에서는 자전거 발전기로 ‘함안수박 주스 만들기’ 체험이 진행됐다. 시민들은 남녀노소  직접 동력을 생성해 즉석에서 수박을 믹서기로 갈아 함안수박 주스를 맛봤다. 

SNS를 적극 활용한 이벤트도 진행됐다. 이벤트는 ‘SNS 해시태그 이벤트’, ‘스크래치 카드’ 경품 추첨 등 다채롭게 진행됐다. ‘스크래치 카드 이벤트’는 함안군농업기술센터의 SNS 계정을 구독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스크래치 카드를 증정해 함안수박 1통 등의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였다. 

당일 행사에는 약 천여명의 시민이 방문해 준비된 수량이 빠르게 소진되며 전 연령층의 수박 사랑을 실감케 했다. 함안수박을 맛본 시민들은 "수박 무료 시식만으로도 좋은데 경품 이벤트까지 있어 알차다.", "함안수박이라는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가 확실히 생겼다.", " 노란 수박은 꼭 구매해서 다시 먹어 보고싶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지우 기자  newstage@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