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9.12.16 월 12:45
상단여백
HOME 컬쳐 컬쳐일반
‘2018 두산아트랩 DOOSAN Art LAB’ 창작자 모집…“젊은 예술가들 모여라!”8월 31일까지 신청

두산아트센터가 ‘2018 두산아트랩 DOOSAN Art LAB’에 참여할 창작자를 모집한다.

두산아트랩은 2010년에 시작해 8년째 진행하고 있는 창작자 지원 프로그램이다. 만 40세 이하 젊은 예술가들이 잠재력 있는 작품을 실험할 수 있도록 발표장소와 무대기술, 부대장비, 연습실과 소정의 작품 개발비를 지원한다. 두산아트랩은 지금까지 연극 ‘죽음과 소녀’, ‘소설가 구보씨의 1일’, ‘목란언니’, 뮤지컬 ‘모비딕’, 판소리 ‘여보세요’ 등을 정식 공연으로 발전시켰다.

선정된 창작자는 두산아트랩을 통해 쇼케이스, 워크숍, 리딩 등 다양한 형식으로 발표할 수 있다.장르의 제한은 없다. 두산아트랩은 선정된 창작자를 위해 관객들과 함께 창작자 및 작품에 대해 이야기 할 수 있는 ‘아티스트 토크’도 진행한다.

2017년 연극 ‘대안 가정 생태 보고서’를 선보였던 두산아트랩 창작자 박서혜 작가는 “‘두산아트랩’은 극장을 경험할 기회가 적은 젊은 창작자로서 큰 경험이다”라며 “앞으로 보다 많은 창작자들이 ‘두산아트랩’을 경험할 수 있다면 좋겠다”고 말했다.

‘2018 두산아트랩 DOOSAN Art LAB’은 8월 31일까지 신청가능하다. 신청은 두산아트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은 뒤 이메일로 신청 가능하다.

사진 제공_두산아트센터

이기원 기자  newstage@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