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3.3.30 목 23:09
상단여백
HOME 컬쳐 공연장
세계를 웃긴 퍼포디언쇼 ‘옹알스’ 함안 공연9월 12일 함안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

​

▲‘옹알스’ 공연 장면_함안문화예술회관 제공

함안문화예술회관이 ‘세상을 웃기는 꿈! 옹알스(이하 ‘옹알스’)’를 9월 12일 선보인다.

이번 공연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방방곡곡문화공감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된다. 방방곡곡문화공감사업은 전국 문화예술의 창의적 기반을 튼튼히 하고 문화예술을 누리기 위해 복권기금 재원으로 추진되는 사업이다.

방방곡곡문화공감사업은 우수한 기획프로그램에 집중 지원을 하고 비활성화 문예회관의 운영 활성화, 민간 우수공연 유통, 민간우수공연 프로그램 지원, 문예회관 기획프로그램 지원, 문예회관 공연활성화 등을 추진한다. 이 사업의 목적은 소외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문화적 격차를 해소해 문화 복지정책을 실현하는 데 있다.

이 사업에 따라 마련된 ‘옹알스’는 에딘버러 페스티벌에서 2010년과 2011년 연속으로 별 5개를 받은 작품이다. 2011년 SIX STAR 어워드에 노미네이트 됐으며 2014년 멜버른 코미디페스티벌 디렉터초이스에 어워드됐다. 2011년 에딘버러 페스티벌과 2015년 멜버른 코미디 페스티벌의 ‘옹알스’ 공연은 매진을 기록했다.

에딘버러 페스티벌은 영국 에든버러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의 공연 축제다. ‘옹알스’는 마임과 저글링, 비트박스 등 비언어 장치를 통해 관객들에게 웃음을 선사한다. 다문화가족 및 장애인이 통역 없이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옹알스’의 목표는 언어의 장벽을 넘어 웃음을 심고 세계를 웃기는 데 있다. 그들은 다문화가족 및 장애인들이 언어의 벽 때문에 다양한 문화체험을 즐기지 못하는 데 문제의식을 가졌다. 이에 처음부터 끝까지 대사 없이 진행되는 퍼포디언쇼를 기획해 ‘옹알스’를 시작했다. 퍼포디언은 퍼포먼스와 코미디언의 합성어다.

​함안문화예술회관 관계자는 “어린아이의 시각으로 바라본 여러 소품들을 활용하여 웃음을 선사하는 ‘퍼포디언 옹알스 쇼’는 관람객에게 풍부한 볼거리를 제공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수현 기자  newstage@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수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