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9.12.6 금 13:52
상단여백
HOME 컬쳐 컬쳐일반
만화와 애니메이션으로 열리는 새로운 세상 ‘SICAF 2008’의 막이 오른다

 

가정의 달 5월, 온 가족이 즐길만한 행사를 찾고 있다면 만화와 애니메이션 페스티벌은 어떨까? 국내 최대 규모의 만화와 애니메이션 축제인 ‘서울국제만화애니메이션 페스티벌, SICAF’가 오는 5월 21일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와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점’에서 열린다.

 

지난 95년부터 시작하여 올해로 12회를 맞이하는 ‘SICAF’는 지난 2005년 ‘국제애니메이션 필름협회’로부터 국제적으로 공신력을 인정받은 행사이다. 이번 행사는 크게 전시, 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 국제디지털만화공모전, 만화애니메이션산업마켓 등 4개 부문으로 구성된다.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전시기간에는 2007년 ‘SICAF 어워드’ 수상자인 ‘고(故) 신동우 화백’의 작품 세계를 조명하는 ‘길동이의 귀환’을 비롯하여 2009년 만화 태동 100주년을 기리기 위한 ‘100년을 기다리는 99년’, 도시 공공 디자인에 만화를 접목한 ‘만화도시 - 암펠만의 외출’, 국내 유명 만화가 30여 명과 관객이 직접 만나는 ‘만화포차’ 등이 준비되어있다. 또한 ‘디지털 신기술 체험전’과 ‘만화도서관’, ‘애니체험존’ 등의 체험관과 이벤트가 더해져 한층 다양하고 입체적인 전시가 펼쳐질 예정이다.
 
‘SICAF 2008’의 국제애니메이션 영화제는 해마다 국제적인 성장을 더해가고 있다.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점’에서 열리는 올해 국제애니메이션 영화제에서는 공식 경쟁부문에 선정된 30개국의 137편과 특별초청 부문 163여 편을 포함하여 총 3백여 편을 상영할 계획이다. 또한 경쟁부문 외에도 국내외 감독들의 마스터 클래스, 감독과의 대화, 사인회 등의 부대행사도 눈여겨 볼만하다.  

 

그 외에도 ‘SICAF 2008’은 만화애니메이션 프로젝트와 전 세계 투자자 및 제작사들을 연결하는 전문 마켓인 ‘SPP(SICAF Promotion Plan)’을 준비하고 있다. 오는 5월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SETEC 컨벤션’에서 개최될 이번 행사는 크게 프로젝트 컴피티션, 비즈니스 매칭, 컨퍼런스, 비즈니스 포럼, 리셉션 등으로 구성된다. 또한 23일 폐막행사에서는 ‘SPP 프로젝트 컴피티션’ 결선작 중에서 ‘우수 기획상’, ‘우수 창의력상’, ‘우수 기술상’을 선정해 시상한다.

 

국내 최대 규모의 만화애니메이션 축제인 ‘서울국제만화애니메이션 페스티벌, SICAF’가 이번 행사를 통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유익한 정보와 재미가 함께하는 축제로 거듭나기를 기대해본다.

조하나 기자 newstage@hanmail.net

뉴스테이지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테이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