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4.4.24 수 14:59
상단여백
HOME 라이프
연애가 심리학에게 묻다! 듀오의 특별한 연애강좌

 

 

국내 대표 결혼정보회사 듀오는 성공적인 결혼을 꿈꾸는 미혼남녀들을 위한 특별강좌 ‘2009 듀오 혼활(婚活) 캠프’ 제3탄 ‘연애가 심리학에게 묻다’ 특강을 10월 25일에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상담심리 전문기관인 서울상담심리연구소의 박준화 교수가 진행을 맡아 연애에 필요한 여러 심리학 이론과 자기계발 기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2009 듀오 혼활(㛰活) 캠프’는 다방면의 전문가들이 대한민국 미혼남녀에 적합한 결혼솔루션을 제공하는 혼활, 즉 결혼활동지원 캠페인이다. 이는 지난 15년간 듀오와 듀오 휴먼라이프 연구소를 운영하며 축적된 사례연구와 각종 이론 등을 토대로 한다.

혼활(婚活, 곤카쓰)이란 일본의 가족사회학자인 야마다 마사히로와 저출산문제 연구가인 시라카와 도코가 지난해 발표한 도서 ‘혼활시대(婚活時代)’에서 처음 등장한 신조어다. 혼활은 과거처럼 때가 되면 결혼을 쉽게 하는 시대는 갔으니 이제 취직을 준비하듯 보다 좋은 결혼을 위해 적극적인 노력을 해야 한다는 뜻이다.

이번 강의는 ‘사랑 받는 사람과 거절당하는 사람의 차이’, ‘매력의 원천이 되는 셀프(SELF) 이해’, ‘나의 매력 체크’, ‘매력 있는 나를 발견하기 위한 다양한 체인징 셀프 기법’, ‘매력 만들기 솔루션 처방’, ‘심리학이 들려주는 사랑과 연애’ 등의 내용으로 구성된다.

듀오의 윤영준 홍보팀장은 “수많은 연애필독서와 블로그 등에서 검증되지 않은 연애 관련 이론이 넘쳐나고 있어 미혼남녀들이 혼란을 겪을 수 있다”며 “이번 혼활캠프는 과학적으로 검증된 심리학 이론을 토대로 체계적으로 ‘나’와 ‘상대’의 관계에 대해 생각해보고 해법을 찾을 수 있는 실용적 강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혼활캠프 3탄 심리학 강좌 ‘연애가 심리학에게 묻다!’는 10월 25일 서울 강남의 듀오 본사에서 열린다. 참가비는 1만원이며 듀오 정회원의 경우 무료다. 참가신청은 전화(02-550-6117) 혹은 메일(pr@duonet.com)로 가능하다.


박소연 기자 newstage@hanmail.net
[공연문화의 부드러운 외침 ⓒ 뉴스테이지 www.newstage.co.kr]

뉴스테이지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테이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