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4.7.21 일 14:19
상단여백
HOME 컬쳐 축제
부산국제영화제 김동호 집행위원장, ‘2008아시아그라프(2008ASIAGRAPH)’ 공로상 수상!

 

부산국제영화제 김동호 집행위원장이 오는 6월 27일부터 7월 1일까지 상해의 ‘중국 국제 전람 중심’에서 열리는 ‘2008 아시아그라프 인 상하이’의 공로상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2008아시아그라프(2008ASIAGRAPH)’는 IT산업과 문화콘텐츠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한국, 중국, 일본의 정부차원에서 추진하는 문화행사로서 올해 상해에서 처음 열린다. 또한 이번 행사는 차세대의 디지털 기술과 IT기술이 문화와 결합해서 인간의 풍부한 생활 환경을 실현하고자 하는데 목표를 가진 박람회의 성격을 띠고 있다.

상해에서 개최되는 이번 박람회에서는 논문 발표, 학술대회, 포럼, 전시와 더불어 한중일 각 국의 문화 발전에 크게 공헌한 인물들을 선정한 공로상 시상식도 마련된다. 또한 한국과 중국에서 각 2명, 일본에서 1명이 수상자로 정해졌는데 한국에서는 ‘김동호’ 부산국제영화제 집행위원장과 ‘오승록’ 전(前) 한국전자통신연구원장이 선정되었다.

한편, 김동호 집행위원장은 지난 19일 외교통상부로부터 문화외교 자문위원으로도 위촉됐다. 문화외교 자문위원들은 ‘문화외교 자문위원회’의 초대 위원으로 활동하며, 2년 동안 문화외교 전반에 걸친 자문 역할을 맡게 된다.

‘2008아시아그라프 시상식’은 오는 6월 28일 상해에서 열릴 예정이다.


박하나 기자 newstage@hanmail.net
[공연문화의 부드러운 외침 ⓒ 뉴스테이지 www.newstage.co.kr]

뉴스테이지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테이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