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1.3.5 금 14:24
상단여백
HOME 컬쳐 축제
칠곡군의 날, 문화예술인 칠곡군민 관람객 등 500여명 참석 성황

 

경주세계문화엑스포2007 ‘칠곡군 문화소개의 날’ 행사가 배상도 칠곡군수, 신민식 군의회의장, 송필각 도의원, 박순범 도의원, 김득호 교육장을 비롯한 기관 단체장, 문화예술인, 칠곡 군민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5일 오전 10시부터 3시간동안 경주세계문화엑스포 행사장내 소공연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식전행사에서 칠곡 국악관현악단의 가야금병창, 살풀이, 사물놀이 등을 시작으로 삼학동아리의 청산별곡 공연과 풍물굿패 골매기 공연단의 영남사물놀이가 이어졌으며, 식후행사로 이화석 댄스 프로젝트팀의 현대무용과 대구예술대학교 실용음악으로 ‘누구없소’ 등 다양한 음악이 연주됐다.

이날 행사에서 배상도 칠곡군수는 “신라 천년의 고도 경주에서 칠곡군 문화소개의 날 행사를 가지게 돼 감사하다”고 전한 뒤 “칠곡군은 살기 좋은 도농 복합도시로 군민들의 화합 속에 인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젊고 활기가 넘치는 군이며 오늘은 ‘천년의 빛, 칠곡의 창’이다”며 군민들의 화합을 다짐했다.

이와 함께 칠곡군에서는 입구에 홍보부스를 설치하고 경북과학대학의 감식초, 송광매원의 매실연가, 안상규 벌꿀, 꿀이네 칠봉밀원, 숭오된장의 간장과 된장, 약목식품의 참멸치젓 등을 전시 홍보하는 자리를 가졌다.


newstage@hanmail.net

뉴스테이지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테이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