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3.1.31 화 13:47
상단여백
HOME 컬쳐 축제
제 2회 성남국제공연예술제 9월 6일 개막 공연

 

성남국제공연예술제의 개막선포식이 오는 9월 6일(목) 오후 7시 성남아트센터 춤의 광장에서 펼쳐진다. 연출 및 안무는 이정희가 맡았고 푸름현대무용단이 출연한다. 문화도시로서의 성남을 알리고 국제무용제로서의 정체성을 확립하기 위한 제2회 성남국제무용제의 성공적인 개막을 선포하는 무대가 될 것이다.

■ 개막 갈라 공연
일시 : 2007년 9월 6일(목) 오후 8시
장소 : 성남아트센터 오페라하우스
지중해 춤 콜렉션 참가 단체와 국내 우수 단체가 출연하여 무용제의 화려한 오프닝을 연출하고자 한다.

- 유니버설 발레단
작품명 : Minus 7
은 지난 2002년 바체바 무용단 내한 당시 관객을 객석에서 무대로 불러내어 블루스의 감미로움에 함께 젖어들게 했던 <차차차>의 유쾌한 기억, 음악적 조화가 빼어났던 <아나파자>의 일사불란한 무대, <마불>에 신작<피날레>를 가미한 작품으로 ‘라이브 퍼포먼스’, ‘크레이지 댄스파티’, ‘솔직한 감성’으로 상징되는 나하린의 에너지를 느낄 수 있다.
소요시간 :10분
안무 : 오하드 나하린 (이스라엘)

- 조금씩 벗게 되는 춤이다. 무용수가 계속 도는 것은 몸이 가벼워지는 것을 느끼기 위해서이며 몸이 뜨는 것 같은 느낌을 받을 때 옷을 벗어 던진다. 춤꾼은 무아지경에 빠지게 되며 신과의 교감을 이루고자 하는 종교의식으로 행해진다. 관객의 머리 위로 치마를 돌리게 되는데 이것은 파라오의 축복을 받으라는 깊은 의미가 있다.
소요시간 : 5분

- Javier Barón and Ángeles Gabaldón 야비르 바론과 안젤레스 가발돈 (스페인)
작품명 : Flamencos
마음으로 느끼는 정열적인 정통 세비아 지역의 플라멩고 춤을 소개한다.
소요시간 : 10분

- Destar Turkish music and show Ensemble 데스타 터키 앙상블 (터키)
작품명 : Sufi Dance
‘춤으로 드리는 제사’의 뜻을 지닌 수피춤은 올해 유네스코에서 지정한 ‘수피의 해’인 동시에 ‘한.터 수교 50주년’으로 제2회 성남국제무용제에의 초청은 그 의미가 더욱 깊다. 수피춤의 하이라이트 부분을 공연한다.
소요시간 : 10분

- Apostolia Papadamakis 아포스톨리아 파파다마키스 (그리스)
작품명 : The Beauty Series
뷰티 시리즈(The Beauty Series)의 3개의 독립적인 작품(Human Female Study, Male Study, Ermaphrodite)의 프리뷰를 선보인다.
소요시간 : 5분
안무 : Apostolia Papadamakis


- 주리 스페인 무용 꼼빠니아
작품명 : Tarant
스페인 무용을 한국에 전파한 주리 선생의 기념적인 무대로 남부 안달루시아 하엔지방의 불어오는 바람을 타고 한 여인의 마음에 호소를 표현한 춤이다.
소요시간: 5분
출연 : 주리, 호세리

- 안유진 밸리댄스 코리아
작품명 : 지중해 유혹의 밸리댄스
여러문화가 어우러진 지중해의 대표적 전통춤인 밸리댄스를 공연예술로 표현하는데 의미를 두고 아름다운 여체의 움직임과 신비로운 표현방식으로 관객에게 강한 감동을 주고자 한다.
안무 : 안유진


김고운기자 newstage@hanmail.net

뉴스테이지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테이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