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1.2.25 목 13:00
상단여백
HOME 컬쳐 축제
홍승엽, 포니 콜렉티브 광주문화예술회관에서 춤의 향연

 

제2회 '광주국제공연예술제'의 해맞이 마당의 일부인 '홍승엽 댄스 시어터 온'과 'The Poni Collective'의 공연이 오는 23일 목요일 오후 8시 광주문화예술회관 대극장에서 펼쳐진다.


The Poni Collective의 'Poni Project 2 – Soma Sema'는 몸은 곧 죽음이고 무덤이라고 말한다. 다시 말해 인간의 몸 자체는 스스로의 한계를 가지고 있으며, 그 한계가 바로 시작이고 끝이라는 내용을 담고 있다.
포니 콜렉티브는 현재 벨기에 브뤼셀에 본부를 두고, 프랭크 페이에 의해 만들어졌다. 또한 대부분의 단원들이 세계적인 무용단에서 활동하고 있는 국제적 단체이다.
포니는 여러 예술 분야의 다양한 코드를 취하고 있다. 그래서 공연장 등과 같은 형태의 한계를 시험하고 예술의 본질이 일시적으로 얼룩지는 움직임을 보여준다. 포니는 새로운 프로젝트를 할 때 그들만의 특별한 방법을 가지고 규칙적으로 다른 분야에서 객원 아티스트로 활동하고 있다.

'홍승엽 댄스 시어터 온'의 '달 보는 개'는 아스팔트 길가에 서성이는 개처럼 풍경 속에 들어온 어색한 자신을 표현한다.
'홍승엽 댄스 시어터 온'은 클래식 발레와 현대무용 기법을 두루 익히고 다양한 안무작업과 무용수 생활을 거친 안무자 홍승엽에 의해 지난 1994년 4월 창단했다. 예술성과 대중성을 조화시켜 무용예술을 문화상품으로 만들겠다는 홍승엽의 진지한 노력은, 그 동안 발표해 온 다양한 작품들이 평론가 및 일반 관객들의 높은 호응을 받음으로써 인정받았다.
'홍승엽 댄스 시어터 온'은 제9회 프랑스 리옹 댄스 비엔날레 초청공연을 통해 세계적인 단체로 주목 받아 그 후 지속적으로 덴마크(2003.10), 핀란드(2003.10), 캐나다(2005.4), 독일(2005.10), 스페인(2006.9), 미국(2007.1), 영국(2007.7) 등 세계무대에서 초청받아 작품성을 인정받고 있다.

제2회 ‘광주국제공연예술제’는 지난 16일 화려한 개막식을 치렀으며 31일까지 이어질 예정이다.



■ 공연개요
공연 제목 : The Poni Collective - Poni Project 2 Soma Sema, 홍승엽 Dance Theatre On
- 달 보는 개
공연일시 : 2007. 8. 23(목) 20:00
티켓 가격 : R석 3만원 | S석 2만원 | A석 1만원 | B석 5천원
주최 : 광주광역시, (사)광주국제공연예술제
주관 : (사)광주국제공연예술제
후원 : 문화관광부
협찬 : KB국민은행, 포스코 건설, 금호 아시아나 등
관람권예매 : 광주은행 전 지점, 티켓링크 1588-7890


신모아 ilovernb@dreamwiz.com
 

뉴스테이지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테이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