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9.12.6 금 13:52
상단여백
HOME 컬쳐 축제
세계속의 우리의 맛 , 멋 그리고 흥 !

 

천년고도 경주시의 문화관광 대축제인 『경주 한국의 술과 떡잔치 2007』행사가 오는 4월 14일부터 19일까지 6일간 유서 깊은 경주 황성공원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된다.

우리민족의 삶과 애환이 함께 서려있는 전통음식인 팔도의 술과 떡을 한자리에 모아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올해로 열 번째 열리는 이번 행사는 “세계속의 우리의 맛 , 멋 그리고 흥!” 이란 주제와 “발길마다 머무는 인정! 퍼져나가는 흥겨움!”이란 부제로 다채롭고 이색적인 행사를 마련해 경주를 찾아오는 국내․외 관광객들이 우리의 맛과 흥에 흠뻑 도취 되도록 할 방침이다.

경북방문의 해를 맞아 다채로운 이벤트 행사를 마련해 열리는 이번 행사는 술과 떡의 역사 그래픽 전시 및 효능․효과 패널 전시, 두두리 별신 25현 가야금, 마술 쇼, 중국 기예단 등 공연행사, 술과 떡을 이용한 체험행사, 상설행사, 술․떡 시음 및 판매행사, 공예품 전시, 대동제와 불꽃놀이 등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참여하고 즐기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특히, 시는 올해 경북방문의 해를 맞이하여 보다 많은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하여 개막행사가 열리는 첫날 실내체육관에서 올해 열 돌을 맞이하는 경주한국의 술과 떡잔치를 경축하는『2007 미스경북선발대회』를 개최하며 매년 개최해온 경주 한국의 술과 떡 잔치 연속성을 유지하고 미래 비젼을 제시 하고자 『제2회 전국창작 떡만들기 대회』, 모형 포석정 설치 10주년 기념행사, 연예인 팬 사인회, 분재 전시회, 각 도의 날 행사, 베트남 후에시 민속공연, 동주(州)도시 홍보행사 등 지난해와 차별화 된 프로그램을 개발해 선보일 방침이다.

또한 시는 행사장을 찾아오는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볼거를 제공하고 찬란했던 신라천년문화를 한눈에 체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신라문화원과 함께 행사장 내 『신라문화 체험교실』을 마련하고 신라 한눈에 보기 / 경주의 숨겨진 명승 찾아보기 / 신라문화유적지 영상물 소개 / 솟대․첨성대 만들기, 경주출토 문화재 탁본, 불국사 단층 칠하기 등 신라역사 과학문화재 체험 / 역사문화 유적지에 대한 테마답사 등을 마련해 행사기간 내내 실시할 방침이다.

한편, 경주 한국의 술과 떡 잔치는 올해 문화관광부로부터 대표 축제로 선정돼 국․도비 1억 원의 행사비를 지원 받게 됨에 따라 시는 지금까지 아홉번의 행사를 통해 집약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참여하고 어우러지는 축제의 장으로 승화시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데 주력키로 했다.


psj1214@hanmail.net


※ 비엠뉴스가(Bmnews)가 뉴스테이지(Newstage)로 2007년 7월 23일 개편되었습니다. 본 기사는 비엠뉴스(Bmnews)의 2007년 4월 16일자 기사입니다.
 

뉴스테이지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테이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