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4.5.21 화 22:02
상단여백
HOME 컬쳐 축제
수원시, 수원화성국제연국제 개최

 

수원 화성문화재단이 주체하고 제10회 수원화성구젝연국ㅈ제 집행위원회에서 주관하는 2006수원華城국제연극제가 오는 8월18일(금)부터 27일(일)까지 수원 華城 장안공원을 비롯한 일대를 중심으로 청소년문화센터와 장안구민회관, 영통종합사회복지관 등 다양한 공간에서 펼쳐집니다.

수원화성국제연극제는 쌍방향의 소통이 이루어지는 극제 연극제이며, 차별화된 공간에서 펼쳐지는 차별화된 연극제이며, 기회의 장이 될 국제연극제라 컨셉으로 진행하고 있다.


공식초청에는 다양한 공연언어의 장을 만들어줄 공식초청공연은 벨기에, 호주 등 5개국 9개의 작품으로 구성됩니다. 국내작품은 엄정한 심사를 거쳐 2006수원華城국제연극제의 방향에 적합하며, 또한 작품의 완성도에 있어서도 세계무대에 걸맞는 수준이다.
기획공연은 천혜의 자원 華城을 배경으로 하는 환경연극을 중심으로 합니다. 공모를 통해 발탁된 우리 공연예술계의 젊은 아티스트의 재기 발랄한 끼를 만끽할 수 있는 공연들로 꾸며진다
어린이연극제 상.상.놀.이는 미래의 관객이자 예술가가 될 어린이들을 위해 준비하였다. 그리고 어린이를 위한 교육연극 워크숍이 함께 진행되어 공연을 통한 자기개발의 기회가 주어질 것입니다
스페인 거리는 수원역을 비롯한 수원시내 일대에서 연극제 속 이동무대공연이 펼쳐집니다. 가장 대중적이지만 예술적 아이디어가 번뜩이는 공연들이 수원시민의 생활 속으로 찾아갑니다. 뜨거운 여름날 시원한 공연을 제공합니다.
부대행사로는 연극제가 시작되기 전 8월 11일(금)부터 17일(목)까지 야외음악회, 화서역INDOOR, 비보이배틀 등이 진행된다. 그리고 연극제 기간 동안에는 장안공원 곳곳에서 작고 알찬 공연들이 펼쳐진다. 새로워진 연극제의 진면모를 볼 수 있는 기회이다.

이처럼 2006수원華城국제연극제는 국, 내외 작품으로 이루어진 공식초청과 환경연극으로 꾸며진 기획공연, 그리고 부대행사로 구성됩니다. 어린이 연극제 상.상.놀.이.와 스페인거리공연 등 더욱 풍성해진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올해의 연극제는 기대가 된다.


강현 mokh57@korea.com


※ 비엠뉴스가(Bmnews)가 뉴스테이지(Newstage)로 2007년 7월 23일 개편되었습니다. 본 기사는 비엠뉴스(Bmnews)의 2006년 8월 14일자 기사입니다.
 

뉴스테이지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테이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