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1.12.7 화 13:33
상단여백
HOME 뮤지컬
에든버러 프린지 페스티발 오디뮤지컬 상 제정!

 

올해 8월 8일부터 8월 31일까지 개최되는 에든버러 프린지 페스티벌 내 영국 뮤지컬 협회(MTM:UK) 시상식에 신작 창작뮤지컬 부문의 ‘오디뮤지컬상’이 제정된다.

에든버러 프린지 페스티벌은 60년의 역사와 영국의 약 650가지의 예술 문화 축제 중 영국의 문화를 대표하며, 세계 최고의 규모, 수준을 자랑하는 예술 제전이다. 에든버러 프린지 페스티벌에는 총 23개의 시상식이 진행된다. 그 중 영국 뮤지컬 협회(MTM:UK)에서 작년에 창설한 ‘뮤지컬 시상식(A 2008 MTM:UK Edinburgh Festival Fringe Musical Theatre Awards)’에 신작 창작 뮤지컬 부문 ‘오디뮤지컬상(OD Musicals Award For Most Promising New Musical)’이 제정되는 것이다.

‘오디뮤지컬상’은 가장 전도유망한 창작 뮤지컬에 주어지는 상으로 에든버러 전역에서 공연되는 각종 뮤지컬 작품들을 대상으로 한다. 심사위원은 에든버러 프린지 페스티발 감독을 역임한 연출가, 제작자 등 영국 뮤지컬 업계의 중추적인 인물들과 스폰서 Dress Circle 사장, 프로듀서 신춘수를 포함한 총 6명으로 구성되었다.

프로듀서 신춘수는 다른 심사위원들과 함께 8월 16일(토)부터 후보작으로 올라온 작품들을 관람하고 심사를 진행한다. 총 100편이 넘는 작품 중에 내부 자문단이 1차로 선발한 작품을 직접 관람 후 심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조하나 기자 newstage@hanmail.net
[공연문화의 부드러운 외침 ⓒ 뉴스테이지 www.newstage.co.kr]

뉴스테이지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테이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