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4.7.23 화 20:02
상단여백
HOME 컬쳐
의정부문화재단 2024년 예술경영지원센터 유통사업 5건 선정창작 뮤지컬 '청춘연가' 필두로 오는 29일부터

의정부문화재단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고 예술경영지원센터가 주관하는 2024년 ‘공연예술 유통’과 ‘지역맞춤형 중소규모 콘텐츠 유통’ 공모사업에 5건이 선정됐다.

2024년 공연예술 유통 사업’(2억3천만원)과‘지역맞춤형 중소규모 콘텐츠 유통 사업’(6천5백만원)은 문예회관·공연단체·예술인들과 협력을 통해 공연시장의 활성화를 이끌고 문화 취약지역에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자 진행되는 사업이다.

재단은 올해 부족한 재정을 극복하기 위해 공연 사업의 저비용 고효율 강화를 목표로 한다. 공모사업에 적극 지원하여 뮤지컬, 판소리극, 연극, 음악극, 발레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6월부터 순차적으로 무대에 올려 예술성 높은 공연을 통해 시민들에게 문화 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한다.

창작뮤지컬 ‘청춘연가’를 6월29일(토) 시작으로 한다. 판소리극 ‘종이꽃밭:두할망본풀이’도 7월12일(금)~13일(토) 공연된다. 연극 ‘선녀씨 이야기’는 7월26일(금)~27일(토) 공연될 예정이다. 음악극‘통속소설이 머 어때서’는 8월31일(토), 발레‘세비야의 이발사’는 10월25일(금)~26일(토) 일정으로 공연될 예정이다.

제작유통 공모 지원사업의 첫 작품인 트로트 기반 주크박스 뮤지컬 ‘청춘연가’는 7인조 라이브 밴드의 생생한 음악을 배경으로 각자의 사정으로 사이가 소원해진 삼 남매가 어머니의 장례식에서 오해를 풀며 화해하는 과정을 그린 이야기다. 가족 공동체와 이웃 정서에 대해 노래하는 작품으로 전 세대를 아우르는 공감대와 재미를 선사한다.

뮤지컬 배우 남경주가 기러기 아빠 생활을 하는 ‘종원’역을 맡았다. TV조선 미스터트롯에 출연한 트로트 가수이자 뮤지컬 배우 신인선이 삼 남매 중 막내 ‘동환’역을 맡았다. 둘째 ‘순주’역은 실력파 뮤지컬 배우인 김하연이 맡았다.

자세한 공연 문의 및 예매는 의정부문화재단 홈페이지 또는 인터파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제공_의정부문화재단

뉴스테이지  newstage@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