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4.6.12 수 21:47
상단여백
HOME 컬쳐
'고희안 재즈', 2024년도 '재즈 트립 콘서트' 순회공연육군 8979부대를 시작으로 전국 순회공연

'고희안 재즈'가 오는 5월 20일, 육군 8979부대를 시작으로 6개월에 걸쳐 ‘신나는 예술여행’ 순회사업과 주요 문예회관 등으로 순회공연(총 18회)의 여정을 시작하게 된다.

처음으로 참여하는 '고희안 재즈'의 2024년 ‘신나는 예술여행’ 순회사업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시행, 국방부가 후원 기관으로 참여하는 사업으로써 문화시설로부터 먼 거리에 거주하거나 비용 부담, 특별한 상황에 의해 상대적으로 문화예술을 즐기기 어려운 국민에게 문화예술단체가 직접 찾아가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기관과 시설을 순회하면서 공연을 펼치는 것이 일반적 공연 활동과는 특별하다고 볼 수 있다.

이외 5월 25일 인천수봉문화회관, 8월 27일 송파여성문화회관 대공연장, 10월 17일 강남씨어터 순회공연에서 관객들과 만남이 계획돼 있다.

현재 국내 재즈 공연단체 중 가장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고희안 재즈'는 단체 대표 겸 리더인 재즈 피아니스트 고희안을 중심으로 2009년 활동을 시작했다. 2012년 첫 앨범(Standards)을 발표하고 현재까지 총 5장의 정규 앨범을 출시하였다. 특히 최근에 미국 하와이에서 최근 녹음한 기획 음반 'PINK ISLAND'가 마니아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고 있다.

오는 6월에 신규 음반발매가 또 계획되어 있는 '고희안 재즈'의 이번 공연에는 고희안(국제예술대학 실용음악과 교수)과 드러머 한웅원, 베이시스트 정용도, 재즈 보컬리스트 정란, 김혜미, 플루티스트 장지희, 이규재가 출연하여 '재즈 트립 콘서트'의 프로그램이 관객들에게 한층 더 감동 있는 무대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

사진 제공_인천수봉문화회관

뉴스테이지  newstage@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