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4.6.12 수 21:47
상단여백
HOME 뮤지컬
국내 창작뮤지컬이 일으킬 뮤지컬 돌풍, 제18회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 라인업 공개!제18회 DIMF, 6월 21일(금)부터 7월 8일(월)까지 대구 전역에서 개최

아시아 최대, 최고의 뮤지컬 축제인 제18회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이하 DIMF)이 오는 6월 21일(금)부터 7월 8일(월)까지 대구 전역에서 개최된다.

DIMF는 2006년 pre. 축제로 시작해 18년간 21개국 361개 작품으로 240만여 명의 관객에게 다가가며 뮤지컬만의 매력과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한다.

열여덟 번째 축제에서는 프랑스·미국·영국·네덜란드·중국·일본·한국 DIMF 역대 최다 7개국 25개 작품(리딩공연 제외)참여해 글로벌 수작의 향연이 펼쳐진다. 판타지·로맨스·스릴러·어드벤처까지 폭넓은 장르를 선보이고 올해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작품 중심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해 이목을 끈다.

프랑스가 축제의 포문을 화려하게 연다. '홀리데이'는 대중적인 사랑을 받은 팝의 여왕 ‘마돈나’의 전설적인 노래를 엮은 주크박스 뮤지컬이다. 작년 처음으로 프랑스에서 작품을 공개한 이후 자국 제외하고는 최초로 DIMF를 통해 선보인다. 프랑스 작품이지만 마돈나의 곡을 살리기 위해 원어인 영어를 사용하여 마돈나를 좋아하는 관객들에게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작품이다.

미국 '싱잉 인 더 레인'과 중국 '비천' 이 공동 폐막작으로 축제의 대미를 장식한다. '싱잉 인 더 레인' 은 무려 70년 전 개봉한 작품이다. 일상을 비현실적이고 마법적인 공간으로 탈바꿈시켜 환상의 공간으로 관객들을 안내할 것이다.

'비천'은 베이징 대극원에서 국내투어의 피날레를 장식하고 DIMF로 곧바로 들어온다. 홀로 귀중한 벽화를 지켜내고 있는 ‘수호자’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전쟁, 역병 같은 고초에도 불구하고 약속의 장소 ‘돈황’으로 떠나는 장대한 모험을 그린다.

네덜란드 '슬랩스틱-스케르조'는 2023 에든버러 페스티벌 코리안 시즌에서 베스트 퍼포먼스상을 수상한 작품이다. 네덜란드 뮤지컬로는 한국에서 처음으로 선보인다. 누구도 예측할 수 없는 기상천외한 상황 전개 속 거침없는 익살과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 클래식 음악이 절묘하게 어우러져 정통 코미디의 진수를 보여준다. 엎치락뒤치락하는 슬랩스틱 코미디의 전형으로 극의 시작부터 끝까지 엉뚱하고 기발한 해프닝의 연속으로 이어져 있어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즐겁고 밝은 작품이다.

영국 '더 라이온'은 단 한 명의 배우가 기타와 함께 무대에 오르는 1인극으로 뮤지컬의 본고장 웨스트엔드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한국에 상륙한 작품이다. 오롯이 혼자만의 힘으로 관객을 설득하고 교감하는 시간으로 가득 채운다.

일본에서 연일 화제인 ’2.5차원 뮤지컬’ 작품을 DIMF가 CGV에서 단독 상영한다. 2.5차원 뮤지컬은 최근 일본 내에서 젊은 관객층을 중심으로 연간 약 200만명이 넘는 관객을 동원했다. 이 작품은 평면(2차원)의 만화, 애니메이션 원작을 현실(3차원)로 구현해 선보인다. 이번에는 2023년 일본에서 공연되어 성공을 기록한 이 상영된다.

글로벌 뮤지컬 라인업에 이어 한국의 창작 뮤지컬 작품도 마련되어 있다.

작년 제17회 DIMF에서 창작뮤지컬상 수상작 '왕자대전'이 3개월간의 대학로 장기공연을 마치고 대극장용으로 보강하여 공식초청작으로 돌아온다. 왕위에 오르기 위해 많은 사람을 숙청하여 피로 얼룩진 왕좌에 오른 태종 이방원과 세 아들의 이야기이다. 태종 이방원役에는 서범석, 양녕대군役에는 슈퍼주니어 려욱이 열연을 펼칠 계획이다.

'애프터 라이프'가 1년간의 탄탄한 업그레이드의 시간을 거쳐 다시 한번 닻을 올린다. 사후세계의 사후세계라는 참신한 소재로 주목받았던 작품이다.

특별공연 '미싱링크, 어느 사기꾼의 이야기'는 DIMF와 대구학생문화센터가 공동기획한 뮤지컬로 전석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발달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공연으로 단순히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개선한다는 취지를 넘어 공연을 통해 무대 위에서 당당히 한 명의 배우로서 자신의 이야기를 펼친다. 특별하고 재미있는 캐릭터들을 통해 누구나 한 번쯤 상상해 왔던 꿈속에서의 여행을 함께 하고 있는 스스로를 발견하게 될 것이다.

사진 제공_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DIMF)

뉴스테이지  newstage@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