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4.7.22 월 23:52
상단여백
HOME 컬쳐
공공 공연장 최초로 성수동에 팝업 연다싱크 넥스트 24(Sync Next 24) 팝업, 5월 17일 개장

세종문화회관(사장 안호상)이 컨템퍼러리 시즌 ‘싱크 넥스트 24(Sync Next 24)’ 개막을 앞두고

5월 17일(금)부터 19일(일)까지 사흘간 서울 성수동 복합문화공간 ‘와이173(Y173)’에서 팝업 '시어터 이즈 더 뉴 블랙(THEATER IS THE NEW BLACK)'을 연다. 세종문화회관은 국내 공연장 최초로 여는 팝업을 통해 오는 7월 5일(금)부터 9월 8일(일)까지 세종문화회관 S씨어터에서 열린다.

세종문화회관 안호상 사장은 “동시대 가장 주목받는 예술가의 무대, ‘싱크 넥스트 24(Sync Next 24)’가 성수동에 팝업을 여는 것은 극장의 고정 관객 그 너머를 지향하는 움직임이며 제작극장 세종문화회관의 또 다른 도전”이라며 “기존 예술계의 통념과 경계를 허무는 시도를 관객들이 어떻게 보실지 기대 된다.” 라고 밝혔다.

이번 팝업은 ‘싱크 넥스트 24(Sync Next 24)’를 주제로 게임, 포스터 만들기, 영상관람, 쇼케이스 공연 등 공연장이 관객들에게 선사할 수 있는 요소를 다양한 형태로 제시한다. 참여 아티스트의 작업관을 엿볼 수 있는 전시, 게임으로 만나는 피켓팅 체험, 취향껏 포스터를 꾸미는 체험, 참여만 해도 푸짐한 선물을 받을 수 있는 스탬프 미션이 있다. 우국원 작가의 작품을 만나는 인터랙티브 미디어 월 등 디지털과 아날로그 경험이 교차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다.

5월 17일(금)과 18일(토) 양일에는 ‘싱크 넥스트(Sync Next)’ 참여 예술가의 영감과 무대를 미리 맛볼 수 있는 쇼케이스도 펼쳐진다. 5월 17일(금) 스탠드업 코미디언 김동하, 5월 18일(토) 지난 시즌 참여 아티스트 백현진이 무대에서 관객들과 만난다. 세종문화회관 팝업 '시어터 이즈 더 뉴 블랙(THEATER IS THE NEW BLACK)'은 5월 9일(목) 오후 2시부터 세종문화회관 홈페이지에서 방문 예약을 선착순으로 받는다. 행사 당일 현장에서도 접수 및 입장이 가능하다. 이번 팝업에는 동원F&B, 번개장터, 스테들러가 공식 협찬사로 참여한다.

세종문화회관 ‘싱크 넥스트 24(Sync Next 24)’ 라인업은 5월 16일(목) 오전 11시 공개할 예정이다. 티켓은 라인업 발표 당일인 5월 16일(목) 오후 2시부터 클럽 뉴 블랙(Club New Black), 싱크로나이저 패키지((Synchronizer Package) 구매자, S멤버십 등급회원 대상으로 선예매가 가능하다. 일반 예매는 오후 4시부터 가능하다.

사진 제공_세종문화회관

뉴스테이지  newstage@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