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4.6.12 수 21:47
상단여백
HOME 컬쳐
문화도시 의정부, 예술인 지원사업 '나의 창작노트' 참여자 모집예술이 완성되어 가는 과정의 가치, 무정산 공모사업

의정부문화재단(대표이사 박희성) 문화도시지원센터에서 2024 예술인 창작과정 지원사업 '나의 창작노트' 참여 예술인을 모집한다.

'나의 창작노트'는 예술가들의 창작 결과물이 아닌 예술이 완성되어 가는 창작 과정의 가치에 초점을 맞춘 지원사업이다.

'나의 창작노트'는 지난해 지원 자격을 의정부 예술인으로 한정하여 많은 의정부 예술인을 지원했다. 올해에는 지원 대상 거주지를 경기 북부로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의정부를 포함한 경기 북부지역에서 예술적 영감을 찾고, 창작·기획 활동을 하고 있는 창작 과정에 지원이 필요한 예술인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나의 창작노트' 지원사업은 '무정산' 공모사업으로 운영되어 참여 예술인들이 어려움을 느끼는 정산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지원에 따른 간섭을 최소화하여 예술인들의 창작 과정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지원사업은 지역을 소재로 한 창의적 관점에서 실현 가능하고 발전 가능성이 높은 창작 과정을 선발한다. 지역예술인들의 예술 활동을 창작노트 형태의 결과물로 제출하면 지원금 100만 원과 함께 참여 예술인 간 네트워킹을 지원하는 형태로 진행한다. 이후 '나의 창작노트' 후속 사업으로 진행될 2단계 쇼케이스 '픽업스테이지'에 지원할 기회를 제공하여 창작활동이 실제 발표까지 이어진다.

지난해 '나의 창작노트'는 연극부터 시각, 문학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르에서 활동하는 30여 명 예술인을 지원하였으며, 후속 사업으로 진행된 2단계 쇼케이스 '픽업스테이지'는 총 7명(공연 3명, 시각 3명, 문학 1명) 예술가 지원을 통해 큰 호응을 얻었다.

'나의 창작노트' 지원사업의 참여 신청은 오는 5월 14일까지이다. 활동은 5월부터 8월까지 진행된다. 자세한 모집 요강 및 참여 신청은 의정부문화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제공_의정부문화재단

뉴스테이지  newstage@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