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4.6.12 수 21:47
상단여백
HOME 라이프
(재)강남문화재단, 타 기관과 교류·협력 협약 체결 활발문화로 꿈꾸는 도시를 위한 국제예술대학교, 송파문화재단과 공동 노력 약속

(재)강남문화재단(이사장 이자연, 이하 재단)이 국제예술대학교(총장직무대행 강민선) 그리고 (재)송파문화재단(이사장 서강석)과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협약을 지난 16일 체결했다.

본 협약은 예술전공 학생들이 지역문화재단의 사업과 행사에 참여하고 지역 예술인 발굴과 육성을 위해 상호 간 협력하는 등 강남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상호 기여 및 교류를 목적으로 한다.

재단 이자연 이사장은 ‘이번 협약은 강남구에 터를 둔 예술대학이 지역의 문화·예술 발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다양한 방법으로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모범 사례이며, 재단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 교육기관과 협력하여 미래의 예술인들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는 뜻을 보였다.

국제예술대학교는 강남구 논현동 소재의 예술대학이며, 스튜디오작곡과, 실용음악과, 뮤지컬과, 연기예술과, 공연기획과, 무대예술과, 뷰티아트과 등 총 7개 전공과정이 개설되어 있는 예술대학이다.

본 협약은 인접한 두 지역문화재단이 강남과 송파의 지역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을 공고히 하기 위함으로 지역축제 및 공연전시 정보를 공유하고 지역 예술인 네트워킹 등을 위해 힘을 모으자는 내용을 담고 있다.

재단 이자연 이사장은 ‘이번 협약은 이웃해 있는 지역문화재단이 손을 잡고 지역의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협력하는 좋은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재)강남문화재단은 (재)송파문화재단과 함께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문화재단의 한계를 극복하는 한편 양 문화재단의 발전과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본 협약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강남문화재단 문화정책팀을 통해 가능하다.

사진 제공_강남문화재단

뉴스테이지  newstage@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