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4.5.27 월 12:12
상단여백
HOME 컬쳐 공연장
오는 29일까지, 2024년 학산시민예술단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문화예술을 배우고 즐기고 이웃과 나누는 시민예술단

오는 20일, 미추홀학산문화원은 ‘2024년 학산시민예술단 프로그램’ 참여자를 오는 2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학산시민예술단은 학산 생활문화센터’마당’에서 운영하는 시민 공연 예술단이다. 예술가와 연계해 지역 주민들의 생활문화 참여 활성화를 위해 운영한다. 참여 주민들은 풍물, 민요, 연극 중 한 가지를 선택해 문화예술 장르를 배우고 즐기며 주체적인 동아리 활동과 더불어 지역 공연 등에 참여한다.

용현1∙4동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학산 풍물단 ‘한결’은 미추홀구 전역으로 활동 방향 및 대상을 확대해 신규 회원을 모집한다. 코로나로 운영이 중단됐던 학산 민요단 ‘아라리요’는 경기민요 및 서도민요와 장구를 익히며 지역사회 요양원 등에서 봉사할 신입 회원을 모집한다. 

장애 인식 개선뿐만 아니라 다양한 사회적 메시지를 담은 연극을 창작해온 시각장애인극단 준비반은 올해 학산 시민극단 ‘희망오미리’로 이름을 확정하고, 시각장애인 및 비장애인 참여자를 모집한다.

장르별로 약 20회~24회 수업 후, 8월~10월 중에는 다양한 지역 활동 공연에 참여할 예정이다.

한편, 교육은 무료로 진행되며 인천 관내 거주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미추홀학산문화원 홈페이지(haksanculture.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제공_인천광역시 미추홀학산문화원

뉴스테이지  webmaster@newstage.co.kr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