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4.4.11 목 10:44
상단여백
HOME 댄스
서울시발레단 2024 무용수 공개 선발2024년 1월 3일(수)~8일(월), 세종문화회관 홈페이지에서 지원 가능

서울시발레단이 첫 시즌 무용수를 공개 선발 한다. 

세종문화회관(사장 안호상)은 2024년 서울시발레단 창단을 앞두고 첫 번째 시즌을 함께할 무용수를 선발한다고 밝혔다. 서울시발레단은 시대적 감수성과 한국의 독창성을 담은 컨템퍼러리 발레 작품을 중심으로 선보이게 될 것이라고 발표한 바 있다. 

매 시즌 최고 기량의 최정예 무용수를 중심에 두고, 국내외 최고의 안무가와 과감하고 폭넓은 형식의 컨템퍼러리 발레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서울시발레단은 현재의 발레 생태계를 고려하여 시즌 무용수, 객원수석 무용수, 프로젝트 무용수 등 다양한 형태로 무용수를 운영해 우수한 무용수들의 참여의 폭을 넓혔다.

이번 오디션에서는 서울시발레단의 창단 첫 시즌을 이끌 2024 시즌 무용수와 프로젝트 무용수를 동시 선발한다. 시즌 무용수는 서울시발레단의 중심이 되어 2024 시즌을 이끌 10인 내외의 최정예 무용수로서 시즌 내 전체 공연에 출연하는 것을 기본으로 하며, 평가에 따라 2025 시즌까지도 활동이 가능하다. 프로젝트 무용수는 공연의 규모와 특성에 맞추어 특정 단일 공연에 캐스팅되어 출연한다. 

이번 무용수 공개 선발의 지원 자격은 ‘18세 이상’의 발레 무용수로, 연령 외  모든 조건을 배제하고 두 번의 실기 오디션을 통해 오로지 무용수의 기량만으로 선발한다. 

‘서울시발레단 2024 시즌 무용수’의 지원 접수는 24년 1월 3일(수) 부터 당월 8일(월) 까지, 6일 간 진행되며, 오디션 관련 자세한 사항은 세종문화회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는 세종문화회관 발레제작팀(02-399-1075)으로 하면 된다.

자료 제공_세종문화회관

박세은 기자  newstage@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