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4.2.23 금 16:38
상단여백
HOME 뮤지컬
뮤지컬 ‘렛미플라이’ 첫 해외 라이선스 공연 확정!2024년 3월 23일부터 약 3주간 대만 타이페이 공연
뮤지컬 <렛미플라이> 공연 사진

지난 9월 26일 대학로 예스24스테이지 1관에서 개막하여 순항 중인 뮤지컬 <렛미플라이(작/작사_조민형, 작/편곡_민찬홍, 연출_이대웅, 이하_렛미플라이>가 해외진출 소식을 알렸다. 

뮤지컬 <렛미플라이>는 2024년 3월 23일부터 약 3주간 대만(Taiwan) 타이페이(Taipei)시에 위치한 ‘웰스프링극장(Well Spring Theater)’에서 ‘레플리카 라이선스’ 방식의 공연을 진행한다. 

이번 공연은 대만의 C MUSICAL(대표/프로듀서_장심자張芯慈)이 라이선스 보유사로 선정되었다. 이번 공연을 위해 (유)렛미플라이와 C MUSICAL은 2022년부터 라이선스 협의를 진행하였으며 최근에는 영상 오디션을 통해 출연배우들의 캐스팅을 완료했다. C MUSICAL은 한국의 창작뮤지컬인 ‘어린왕자’, ‘라흐마니노프’ 등을 대만에 소개해 큰 반향을 일으켰으며 지난달에는 뮤지컬 <라흐마니노프>의 투어공연까지 성공시키는 등 대만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중이다. 

뮤지컬 <렛미플라이> 공연 사진

민찬홍 작곡가와 김효환 음악감독은 영상으로 진행된 오디션을 통해 “대만 배우들이 오디션에 참여하기 전에 우리 작품의 음악적인 특성을 이해하기 위한 엄청난 노력을 한 것으로 생각된다. 음악적인 감수성이 뛰어나 아름답고 즐거운 작업을 이어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대웅연출가는 “대만 언어의 발음적 특성이 음악에 잘 맞물려 더욱 드라마틱한 해석이 가능할 것으로 생각된다. “어린왕자”에 이어 두번째 대만 작업인데 한국적 감성이 아시아를 넘어 세계에서도 이해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다.”는 이야기를 전했다. 

뮤지컬 <렛미플라이>는 2023년 서울공연(주최_(유)렛미플라이, ㈜SBS, 라이브러리컴퍼니 / 제작(㈜SBS, 프로스랩, 라이브러리컴퍼니)과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고 예술경영지원센터가 주최하는 ‘2023 공연유통협력지원 프로그램’ 부산, 평촌 공연을 마치고 대만공연을 위한 본격적인 준비에 나선다. 

제작사 (유)렛미플라이는 대만공연을 축하하기 위해 2023 뮤지컬 <렛미플라이>의 관객 중 추첨을 통해 대만공연에 초청하는 등의 이벤트를 준비 중이라고도 밝혔다. 정확한 공연일정과 캐스팅은 추후 발표된다. 

자료 제공_프로스랩

박세은 기자  newstage@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