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4.2.26 월 15:59
상단여백
HOME 댄스
현대무용과 설치작품의 협업 ‘Grain of Life’ 공연10월 19일부터 20일까지 의정부 아트캠프 블랙박스
<Grain of Life>_포스터

<Grain of Life>가 오는 10월 19일부터 20일까지 양일간 의정부 아트캠프 블랙박스 공연장에서 총 5회 공연한다. 2023년 의정부 문화예술 진흥 기금으로부터 일부 제작금을 지원받아 제작되었다.

이번 공연은 2024년 5월 홍콩에서 공연 예정된 “Grain of Life”과 이어질 현대 무용 공연이다. 홍콩, 미국, 한국 등의 다문화권의 예술인들이 모여 현대 무용과 무대 installation을 통해 유한한 삶의 탄생을 시작으로 이어지는 치열하고도 아름다운 순간들을 관객과 가까운 곳에서 호흡하며 narrative를 풀어가려고 한다. 

매 순간의 아름다움과 소중함을 홍콩에서 온 안무가들의 몸을 통해 표현하고 그들을 담고있는 설치 작가의 무대 installation 속으로 관중들을 초대한다. 자신들이 삶 속에서 놓치고 있는 가치들이나 중요한 질문들에 대해 찬찬히 돌아보고 음미할 수 있는 시간들이 되기를 바라며 공연을 기획하였다. 

<Grain of Life>_연습사진

기획/연출/제작을 맡은 UVV(Chokim Production)는 안무가 Ara Cho와 디자이너/아티스트 김남정이 2016년부터 협업을 시작하여 '우리는 무엇을 열망하고 어디를 향해야 하는가?'에 대한 고민하고 있다. 국내외의 관객들에게 우리가 살아가는 순간들에 대해 새로운 각도와 관점을 제공하고자 하는, 안무/ installation/ 디자인/ 영상 등의 매체로 실험적 공연을 제작하고 다학제적 협업을 탐구하는 research & production 그룹이다. 

Ara Cho는 Royal Central School of Speech and Drama를 졸업하고 홍콩에서 다년간 활발하게 안무가와 무용수로 공연 활동해오고 있고, 김남정은 Harvard Graduate School of Design을 졸업하고 미국과 홍콩에서 디자이너로 활동해왔으며 현재는 의정부미술도서관 오픈스튜디오 작가로 선정되어 installation 작업을 해오고 있다.

공연 후 관객들이 간단한 동작들을 배워보는 워크숍 프로그램과 출연진 및 제작자와 함께 하는 Q&A 시간이 예정되어있다. <Grain of Life>의 티켓은 플레이티켓(www.playticket.co.kr)에서 단독 판매 중이며, 자세한 스케줄은 UVV 사이트(www.uncharatedvv.com)나 플레이티켓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료 제공_플레이티켓

박세은 기자  newstage@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