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3.12.8 금 16:57
상단여백
HOME 댄스
서울무용제 시민참여형 페스티벌! ‘4마리 백조 페스티벌_춤추는 릴스완’ 10월 2일(월) ~ 10월 31일(화)까지 접수 
제44회 서울무용제 포스터

대중들의 무용예술 향유 확대를 위한 축제 <제44회 서울무용제>가 11월 개최된다. 

(사)대한무용협회(이사장 조남규 상명대학교 공연예술경영학과 교수)가 주최하고 서울무용제조직위원회(운영위원장 안병주 경희대학교 교수)가 주관하는 <44회 서울무용제>에서는 시민들과 함께 하는 대표적 시민 참여형 콘텐츠 “4마리 백조 페스티벌_춤추는 릴스완”으로 뜨거운 축제의 시작을 알린다.

“4마리 백조 페스티벌_춤추는 릴스완”은 차이코프스키의 백조의 호수 중 한 부분인 Pas de Quatre를 이용하여 4인 1팀이 되어 4마리 백조를 표현하는 방식으로 90초 이내의 영상을 인스타그램 릴스(Reels)에 업로드하는 형식이다.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누구나 참여 가능한 페스티벌로 해를 거듭할수록 대중의 관심이 나날이 증가하고 있어 이번에는 어떤 기발한 아이디어와 반짝이는 작품이 나타나 우승을 차지할지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4마리 백조 페스티벌_춤추는 릴스완”은 2023년 10월 2일(월) ~ 10월 31일(화) 까지 접수가 진행되며 11월 6일(월)에 영상의 조회수와 좋아요수를 기준으로 엄중한 심사를 걸쳐 TOP 10과 최고인기상을 선정한다. 이들을 위한 시상식은 11월 26일(일) 제44회 서울무용제 폐막식에서 진행하며 1등(왕이될상) 팀 수상자에게는 상금 5,000,000원이 주어진다.

<4마리 백조 페스티벌_춤추는 릴스완> 개최공고

90초 동안 누구나 백조가 될 수 있다? 

MZ세대의 트렌드, 숏폼의 대표주자 Instagram Reels에서 만나는 서울무용제 사전축제 “4마리 백조 페스티벌_춤추는 릴스완”은 차이코프스키의 백조의 호수 중 한 부분을 활용한 콘텐츠이다.

90초 동안 누구나 백조가 될 수 있으며 남다른 아이디어를 나타내는 재미로 대중들의 관심도와 참여도가 증가하고 있다. 남녀노소는 물론, 전공여부, 장애인·비장애인 등 참가조건에는 그 어떤 제한이 없어, 매년 강력해지는 참여자들이 등장하는 가운데 올해는 어떤 백조들이 우리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주고 수상을 거머쥘지 기대가 집중되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는 할리스의 협찬을 받아 수상자 전원에게 할리스 상품권과 할리스핏 홈트세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할리스핏 홈트세트는 친환경 소재인 코르크로 제작하였으며, 요가매트, 폼룰러, 마사지볼 3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남녀노소, 연령불문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위한 호불호 없는 상품으로 릴스 찍고, 홈트세트 받고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자료 제공_(사)대한무용협회

박세은 기자  newstage@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