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3.12.8 금 16:57
상단여백
HOME 컬쳐 컬쳐일반
국립부산국악원 추석 명절공연 ‘달놀이’9월 29일(금) 오후 3시 국립부산국악원 연악당

국립부산국악원(원장 이정엽)은 명절의 의미를 되새기고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추석 명절공연 <달놀이>를 9월 29일(금)에 개최한다. 둥근 보름달의 기운을 가득 담은 우리춤과 소리를 통해 흥겨운 마을잔치가 되기를 바란다.

<달놀이>는 풍요롭고 즐거운 우리 명절 추석공연으로 고향을 찾은 이들과 또는 고향에 가지 못한 이웃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전통예술공연이다. 추석의 의미를 되새기고 흥겨운 마을잔치를 통해 넉넉한 한가위의 기쁨을 다 함께 나누고자한다. 

다양한 국악으로 구성된 이번 무대는 국립부산국악원 국악연주단 기악단, 성악단, 무용단이 모두 출연하는 가․무․악 종합 무대로 신명나는 국악의 진수를 선보인다. 관람객들의 흥과 이해를 돕기 위해 남원의 유명 소리꾼 강길원(국립민속국악원 창극단 단원)의 사회가 더해진다. 

사진_<영고놀이-북춤>

마을잔치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이번 공연은 태평소 가락과 기악합주의 ‘호적풍류’로 잔치의 문을 활짝 연다. 그리고 추석과 관련된 ‘경기·남도민요’와 익살과 해학을 담은 코믹송 장르인 ‘만요’가 연이어 흥을 더한다. 다음으로 마을잔치의 하이라이트인 관객과 함께하는 관객 장기자랑시간이 펼쳐진다. 그 동안 숨겨왔던 노래와 춤 실력을 국립부산국악원 연악당 무대 위에서 펼쳐 보일 절호의 기회이다. 이후 영남북춤 놀이 ‘영고(嶺鼓)놀이’로 마을잔치의 대미를 장식한다. 

공연관람은 36개월 이상으로 관람료는 전석 10,000원이다. 사전예매는 국립부산국악원 누리집(http://busan.gugak.go.kr)을 통해 온라인 및 전화로 예매가 가능하다. 또한 공연 당일 한복을 착용하고 오시는 분께는 관람료를 50% 할인해 드린다. 공연관람 및 할인 등 상세내용은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다. (문의: 051-811-0114)

자료 제공_국립부산국악원

박세은 기자  newstage@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