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3.12.8 금 16:57
상단여백
HOME 연극
통렬하고 유쾌한 사회 풍자, 블랙코미디 연극 ‘선물’9월 9일 ~ 10일 복합문화공간 작당모의

올해로 3년째 이어져오는 Team F.F의 연극 <선물>이 올해는 서울대입구역 인근 복합문화공간 작당모의에서 9월 9일, 10일 이틀간 새로운 배우들과 함께 관객을 만난다.

<선물>은 현재를 살아가는 청춘의 답답하고 어두운 여러 문제를 통렬하고 유쾌하게 풍자하는 연극으로 자살이라는 무거운 소재에 판타지를 가미해 짙은 어둠 속 작지만 빛나는 촛불 같은 희망을 이야기하는 작품이다. 그 희망을 위해 거칠고 적나라한 방식보다 우스꽝스럽고 장난스러운 방식을 택해 극의 유쾌함을 계속해서 유지해 나간다.

본격적인 말의 맛을 살리는 연극

대본을 집필한 연출 홍관흥은 “연극에서 빠질 수 없는 희곡, 그리고 그 희곡의 3요소 중 하나인 대사를 맛깔나게 쓰기 위해 단어 선택과 문장의 배치, 심지어 느낌표, 말 줄임표의 개수까지 고민하며 썼다”라고 밝혔다. 

또한 더웠던 여름의 끝자락에서 이 공연이 관객에게 시원한 가을밤 바람 같은 선물이 되기를 바란다고 한다고 전했다. 평범하지 않은 말을 아무렇지 않게 내뱉고, 예측하지 못한 타이밍에 나오는 말, 말이 주는 힘은 이 극의 포인트이다.

이번 공연은 색다른 공간에서 오는 색다른 매력도 선사한다. 처음엔 대학로, 그 다음엔 탈대학로, 이번엔 일반적인 극장이 아니다. 마치 Pub 같은 독특한 공간의 특수성을 살려 실험적인 형태로 새롭게 탄생시켰다. 디제잉, 연주회, 연극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되는 공간에서, 판매하는 주류를 마시기도 하며 관람할 수 있다.

이 공연의 티켓은 플레이티켓(www.playticket.co.kr)에서 단독예매가 진행 중이다.

자료 제공_플레이티켓

박세은 기자  newstage@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