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3.12.1 금 12:58
상단여백
HOME 컬쳐 컬쳐일반
화성시문화재단, 7~8월 공연·전시·축제 등 ‘풍성’온가족 즐기는 다양한 문화예술 축제 및 교육 프로그램
‘2022년 제14회 품앗이 공연예술축제’ 축제 현장

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신아)은 7~8월 여름방학 및 휴가철을 맞이해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공연, 전시 등 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화성시 청년예술단은 HYA플리 ‘올여름 휴가 여기 어때 Play List’로 8월 2일(수) 오후 2시 노작홍사용문학관 산유화극장에서 시원한 여름휴가와 어울리는 무대를 선보인다. 무료 공연이며 사전 예약은 7월 20일(목) 오후 2시부터 누리집에 공지된 예매 사이트를 통해 할 수 있다.

어린이·청소년을 위한 기획 공연 ‘Youngster - 우리는 친구다’는 8월 26일(토) 오후 2시, 5시 반석아트홀에서 진행된다. 서로 다른 고민이 있는 세 아이들이 진정한 친구가 되는 이야기를 통해 부모님과 어린이들에게 공감과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사진, 회화, 입체 작품 등 다채로운 전시

매그넘 사진작가 사진전 ‘너, 나, 우리’가 8월 20일(일)까지 동탄복합문화센터 전시장에서 진행된다. 세계적 사진작가 그룹 ‘매그넘 포토스’의 사진 작품을 통해 가족애, 우정, 연인 등 다양한 관계의 의미를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을 선사한다.

화성시 서부권에서는 IKSK(김선경), 이서미 작가가 참여한 ‘미술관의 동물원’ 전시가 9월 17일(일)까지 궁평리어촌체험 휴양마을 1층에서 열린다. 종이로 구현하는 팝업 작품들과 상상력을 자극하는 독특한 입체 작품 속에서 일상, 자연의 따뜻한 감성과 순수함을 느낄 수 있는 전시다.

반도문화재단 ‘아이비라운지’ 갤러리에서 ‘사각사각’의 1차 전시가 7월 21일(금)부터 8월 23일(수)까지 열린다. 이번 전시는 화성시문화재단과 반도문화재단의 ‘2023 화성 메세나’ 지원금으로 운영되며 시각예술가 시혜진, 현수영, 황정경 3인으로 이뤄진 그룹 ‘미로’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동탄복합문화센터 전시장에서 열리고 있는 매그넘 사진작가 사진 전시 ‘너, 나, 우리’ 전시 전경

자연 속에서 향유하는 문화예술 축제 및 교육 프로그램

8월 25일(금)부터 27일(일)까지 3일간 우정읍 민들레 연극마을에서 열리는 ‘제15회 품앗이 공연예술축제’에서는 자연과 어우러진 다채로운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을 경험해볼 수 있다.

지역 예술가와 함께하는 문화예술 기획 사업 ‘같이놀이터’가 여름 시즌 ‘찰칵 놀이터’로 찾아온다. 궁평아트뮤지엄아카이브에서 7월 22일(토), 29일(토), 8월 5일(토), 12일(토) 4회 진행하며 사진을 주제로 한 특강부터 체험과 결과 공유 시간까지 마련된다. 회차별 10가족을 모집하며, 화성시 서부권에 거주하는 맞벌이 가정을 우선 선발한다.

화성시미디어센터는 여름방학 기간 초등 3~6학년 대상 초단편 영화 제작 캠프 ‘초초캠프’, 중고생 및 경기도민 대상 영화 제작 실습형 프로그램 ‘영화 제작 워크숍’을 마련했으며, 7월 18일(화)부터 접수할 수 있다.

김신아 화성시문화재단 대표이사는 “화성시문화재단이 여름방학을 맞아 다채로운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기기 좋은 이번 프로그램들로 유쾌한 여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여름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문화재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료 제공_화성시문화재단

박세은 기자  newstage@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