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3.12.1 금 12:58
상단여백
HOME 컬쳐 컬쳐일반
여름방학 온 가족 체험, 국악인형극 ‘연희도깨비’8월 3일부터 5일까지 서울남산국악당

서울남산국악당과 연희공방 음마갱깽이 협력하여 선보이는 국악인형극 <연희도깨비>가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8월 3일부터 5일까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과 공연을 마련했다.

2022년 예술의전당 어린이 가족 페스티벌에 초청받아 작품성을 인정받은 이번 공연은, 인터파크 평점 9.8점(연희도깨비-남해공연 인터파크 평점 10.0)으로 호평을 받았다. 2023년에는 (재)예술경영지원센터의 공연유통협력지원사업에 선정되어 포항, 남해, 영덕, 경기도 등의 여러 지역을 순회하며, 서울남산국악당에서 다섯 번째 공연을 하게 되었다. 
 
국악인형극 <연희도깨비>는 전통국악은 어렵고 지루하다는 편견을 깨고자 전통 연희와 인형(덜미), 우리 장단과 선율로 전하는 전래동화의 재구성으로 신나는 장단 구음과 흥겨운 추임새로 주고받는 관객 참여형 국악인형극이다.

<연희도깨비> 공연사진

전래 동화 ‘흥부 놀부’와 ‘도깨비와 개암나무’를 각색한 이 작품은, 욕심 많은 형 ‘놀새’의 심부름으로 마음씨 착한 동생 ‘흥덕’이가 산에 나무를 하러 갔다가 갑작스럽게 도깨비와 마주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들려준다. 

흥겨운 국악 연주, 상모 돌리기, 버나 등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전통 연희를 극 안에 녹여 관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으며, 커다란 동화책 인형막과, 프로젝션 맵핑, 애니메이션 등 현대적 감각을 살린 연출은 또다른 볼거리를 제공한다.

또한, 공연을 더욱 재밌게 즐기기 위해 나만의 인형을 만들어 볼 수 있는 덜미 만들기 워크숍이 준비되어 있으며 유료로 진행된다. 여름방학을 맞이해 서울남산국악당에서만 특별하게 즐길 수 있는 ‘도깨비 포구락’ 이벤트를 통해 시원한 물놀이를 즐기며, 다양한 선물 증정을 함께할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생후 36개월 이상부터 관람 가능하며 워크숍과 공연 관람은 3만원, 공연관람은 2만원이다. 티켓은 인터파크를 통해 예약할 수 있으며, 자세한 공연 정보는 서울남산국악당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료 제공_서울남산국악당

박세은 기자  newstage@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