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3.12.1 금 12:58
상단여백
HOME 컬쳐 컬쳐일반
세종문화회관 ‘한여름 밤의 아카데미’ 개강7월 3일부터,세종문화회관 홈페이지 신청

세종문화회관(사장 안호상) 세종예술아카데미가 오는 7월 3일, 세종문화회관에서 즐기는 유익한 야간활동 ‘한여름 밤의 아카데미’를 개강한다. 

세종예술아카데미는 예술을 통한 도심 속 휴식을 주제로 선보이는 문화예술 강좌와 문화예술 외에도 다양한 분야의 강사들을 통해 재미와 흥미를 배가 시키는 특강으로 진행되는데, 이번 여름특강은 무더위를 피해 유익한 야간활동을 위한 늦은 저녁 강의로 진행된다. 

우선, 성인들을 위한 음악과 미술, 여행 등 흥미로운 강좌를 준비했다. 피아니스트 송영민의 <전람회의 그림>(7.20(목) 20시 30분)은 러시아 국민악파 5인조 중 한명인 무소르그스키의 대표작 ‘전람회의 그림’을 연주와 함께 각각의 그림을 보며 진행한다. 

전시해설가 이지안의 <명화테라피-치유의 미술관>(8.1(화)·8(화) 20시 30분/2회)은 명화에 담긴 화가의 감정과 심리를 미술치료사 도슨트의 해설을 통해 ‘명화 테라피’의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여행칼럼리스트 노중훈 작가의 <여행의 맛>(8.2(수)·9(수) 20시 30분/2회)은 흥미로운 주제로 떠나는 여행 이야기로 첫 시간(2일)에는 라이프 스타일, 그림, 건축, 자연 등 해외의 다양한 명소를, 두 번째 시간(9일)에는 우리 동네, 우리 골목 ‘풀뿌리 식당’ 탐험으로 여행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다. 

문화 전문 기자인 김성현 기자가 들려주는 <시네마 클래식: 오페라를 사랑한 영화들>(8.7(월) 20시 30분)은 액션, 시대극, 애절한 러브스토리까지 영화에 오페라 아리아를 사용하는 이유와 영화와 클래식의 관계를 살피고, 두 장르의 공통점·차이점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한여름밤의 아카데미 강좌 진행 <위플레이> 사진

또한, 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을 위한 특별한 강좌를 준비했다. 2022 종이비행기 세계대회 챔피언으로 TV토크쇼 출연을 통해 유명해진 종이비행기 국가대표팀 ‘위플레이’와 함께 종이비행기를 직접 접고 날려보며 비행기의 원리를 알아볼 수 있는 <나는야 파일럿>(7월 28일 오전 10시·오후 2시/초등학생/2회)을 새롭게 선보인다. 

성장기 어린이들의 올바른 性가치관 형성을 위해 비뇨기과 의사이자 유튜버로 대중에게 인기 있는 홍성우(꽈추형)에게 배우는 어린이 성교육 <꽈추형과 함께하는 성교육>(8.10(목) 오후 7시/초등학교 5학년~중2 남자 대상))을 진행한다. 

세종키즈아카데미의 시그니처 매진 강좌인 <뮤지컬 아카데미>의 뜨거운 반응으로 <뮤지컬 아카데미>(8.2(수)~11(금) 오전 10시~12시/초등학생/8회 과정)를 추가 개설했다. 뮤지컬 배우들과 함께 탭댄스, 노래, 연기를 배우고 직접 무대에 서는 과정을 통해 아이들이 갖고 있는 무한한 끼를 발현할 수 있는 강의다. 

춤과 함께 열정 넘치는 시간을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서울시체육회와 공동으로 진행하는 <스포츠 in 아트 스테이션>(7월 3일~8월 말/12:00·19:00·20:00/전 과정 무료)은 에어로빅 힙합, 댄스스포츠 등 매일 다른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서울시체육회 소속 강사의 밀도 있는 지도로 K팝 댄스부터 비보잉, 자이브, 차차차 등 다양한 춤의 세계에 빠질 수 있는 시간이다. 특히, K컬쳐 확산을 위해 서울에 거주하는 외국인 대상으로 K팝 댄스를 배우는 강의가 진행된다. 

세종문화회관 안호상 사장은 “코로나19 엔데믹으로 예술체험 활동에 대한 요구가 꾸준히 이어짐에 따라 한여름 무더위를 피해 지속적인 예술 유입 방법을 고민 하였으며, 이번 한밤에 진행되는 여름특강이 그 일환으로 시원하고 유익한 문화활동에 일조하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2023년 세종예술아카데미 여름 특강 ‘한여름 밤의 아카데미’의 정보는 세종문화회관 홈페이지((http://academy.sejongpac.or.kr) 및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은 오는 7월 3일 월요일부터 진행된다. 자세한 문의는 전화(02-399-1000)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수강료 회차당 3만원/스포츠 in 아트 스테이션(무료) 제외)

자료 제공_세종문화회관

박세은 기자  newstage@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